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OTA2] 제7화 : 어려움 난이도를 이겨봅시다. (3)
    방송중인 게임들/DOTA2 2017. 4. 8. 11:54



    실시간 스트리밍 : 2017. 04. 06


     안녕하세요.~ PolarBear 방송국 입니다. :) 세 자매와 코코넛의 DOTA2 도전기가 벌써 일곱 번째 시간이 되었네요.~ 오늘도 역시 어려움 난이도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해 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손님 두 분이 참여하셨습니다. 종종 게임을 함께 해오셨던 루리웹의 '달나라시민2호'님과 유튜브 대화방에 자주 들러주시는 'TakaTaka'님이 두 경기를 함께 하셨네요.~ 두 분 모두 DOTA2를 오래 즐기신 분이기에, 아직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인 세 자매와 코코넛이 알기 쉽도록 여러가지를 설명해주셨습니다. 총 인원이 6명이기에 코코넛이 방송중계 포지션으로 이동하고 손님 두 분과 세 자매가 레디언트 팀으로 2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1. 첫 번째 게임!!


     자. 그럼 오늘의 첫 경기를 볼까요.~



    " 두둥!~ 시작을 알리는 DOTA 마크!! 오늘은 잘 할 수 있을까요? "



    가시멧돼지(TakaTaka님), 루나(첫째), 디스럽터(둘째), 길쌈꾼(막내), 침묵술사(달나라시민2호님)

    vs

    그림자 마귀, 망령 제왕, 저주술사, 용기사, 대즐


     첫 경기의 팀 조합에서 세 자매가 아군 진영에서 처음 만나는 가시멧돼지가 나왔습니다. 게임중에 옆에 따라다니는 가시 갑옷을 입은 멧돼지가 엄청나게 귀엽다는 평가를 남겨주기도 했고요. :) 여튼, 지난 방송에서 21:84의 1:4 Kill Rate를 기록하고 방송을 종료했던만큼, 상대에 대한 불안과 첫 데스(!!!)에 대한 불안감이 세 자매를 누르는 경기였습니다. 경기 시작 후 약 6분 정도 지났을 무렵, 오오오옷!! 첫째의 선취 득점!!



    " 첫째가 선취점을 올렸습니다!~ "


     선취점을 올린 기세를 타고 전선 전체를 압박해가며 서서히 승기를 잡아가며 중반에 접어들었습니다. 28분경 중앙 라인을 밀고 들어가 병영 앞에서 다이어 진영의 봇들과 중요한 일전이 벌어젔어요. 세 자매가 속한 레디언트 진영의 플레이어들간 거리가 순간 벌어지는 것을 보고 다이어 진영의 봇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보통은 이런 타이밍에 제일 뒤에 처진 플레이어부터 순차적으로 추적하는 봇들의 스킬에 당하게 되는데요. 그 순간 아주 적절한 '달나라시민2호' 님의 '광역침묵'이 시전되었습니다!! 다이어 봇들이 전부 광역 침묵상태에 걸린 틈을 타서 세 자매와 두 손님은 곧장 사냥에 들어갔어요. 적절한 스턴과 점사에 힘입어 한타 세력싸움을 노리던 다이어의 봇들 모두를 사냥하는데 성공했습니다!!



    " 승부를 가를지도 모를 순간 터져나온 스킬!! 광. 역. 침. 묵. "



    " 디스럽터의 궁극기와 맞물려 무서운 광경을 연출하고 있군요!! 말도 못하고, 발도 묶이고!! "



    " 래디언트 승리!! "


     중앙 라인에서 세력의 균형이 완전히 깨지면서 승리는 래디언트 진영으로 넘어왔습니다. :) 어려움 난이도에서 얻어낸 승리라서 무척이나 기쁘기도 하지만, 킬 데스 경쟁에서도 30:6, 5:1의 비율로 완승을 거둔 한 판이라 더더욱 감회가 남다른 경기였어요.~ 지난 마지막 방송에서 당했던 기분도 말끔히 풀렸습니다.~ 30킬의 절반인 14킬은 가시멧돼지를 플레이하신 'TakTaka'님이 올리셨어요!!



    " 30:6 !! "


    2. 두 번째 게임!!


     약간의 시간을 두고, 두 번째 경기로 넘어갔습니다. 두 번째 경기는 어떤 양상으로 진행되었을까요?



    오거마법사(TakaTaka님), 루나(첫째), 디스럽터(둘째), 길쌈꾼(막내), 침묵술사(달나라시민2호님)

    vs

    컨카(?), 바람순찰자(!), 리치(!!), 유령자객(!!!), 혼돈 기사(!!!!)


     컨카는 세 자매에겐 생소한 적이지만, 나머지 4인방은 세 자매에게 굴욕을 안겨준 바 있는 무서운 캐릭터들이군요. 특히 바람순찰자의 얄미운 견재와 유령자객의 뜬금없는 등장, 자비심이 보이지 않는 혼돈 기사의 환영 공격 등은 이미 세 자매가 경험했기에 상당히 껄끄러운 마음으로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던 중반부에 PC 문제로 TakaTaka님이 튕기시는 바람에 전체적인 파워밸런스가 무너지는 일이 생겼어요. 튕기신 후 재접속 하는 시간이 약간 길어져 게임을 일시중지하고 TakaTaka님의 참여를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 돌아오세요!! 용사여.~ "



    " 재접속에 성공하신 TakaTaka님!! "


     TakaTaka님이 재접속에 성공하셨지만, 한 번 넘어간 힘의 균형은 쉽사리 찾기 힘든 것 같습니다. 중반 무렵까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던 중, 34분 근처에서 전세를 바꿀 계기가 마련됩니다!! 다이어 봇들이 기세를 몰아서 중앙 라인으로 한타를 들어온 것이죠.



    " 본진으로 후퇴하는 세 자매와 달나라시민2호님의 모습 "



    " 받아라!! 광역 침묵!! 얍.~ " & " 받아라!! 다중시전!! 얍.~ "


     중앙 라인을 통해 엄청난 기세로 본진까지 들어왔지만, 막상 "광역 침묵 + 스턴 + 다중 시전"을 받고 할 일이 없어진 다이어 봇들은 훌륭한 경험치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 34분 11초에서 27초 사이에 무슨 일이 벌어졌길래 래디언트 플레이어들의 레벨이!!! "


     충분히 레벨이 오른 상태에서 한 진영의 플레이어들이 한 곳에서 궤멸당하면, 상대진영 플레이어들의 레벨과 골드는 상상을 초월하게 올라갑니다. 대략 20초 사이에 불리하던 래디언트 진영의 레벨과 골드 사정이 한 번에 해소되었네요!! :)

     

     34분의 전투로 승기가 넘어오는 듯 했지만, 다이어 봇들의 팀웍도 만만치 않습니다. 팽팽하게 서로 파워를 유지하며 60분을 넘기게 되고, 결국은 거의 모든 캐릭터들이 만렙에 다다르고, 최고의 장비들로 무장을 한 채로 힘싸움을 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중앙 라인을 먼저 파고 들은 세 자매와 두 손님에게 승리를 거머쥘 기회가 오는 것 같습니다!!



    " 만렙 근처에서 벌어지는 힘싸움은 엄청나군요!! 마지막 한타!!! @_@!! "



    " 헉헉. 65분에 결국 래디언트 승리!! "


     1시간 5분동안 엄청나게 싸운 결과 결국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Kill Rate는 50:48로 거의 1:1이네요. 초반의 열세를 딛고 올라와서 결국 마지막에 역전을 한 래디언트 진영의 세 자매와 두 손님에게 박수를!! 짝짝짝!!~~



    " 박빙의 승부였어요!! 50:48이라니!! "


     DOTA2를 향한 세 자매와 코코넛의 좌충우돌 DOTA 도전기!!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

     

     

    == DOTA2 ==

    개발사 : Valve

    배급사 : Valve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570/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