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스트리밍 : 2017.04.23


 안녕하세요.~ PolarBear 방송국 입니다. :) 오늘은 원래 방송 순서대로 하면 EVE Online을 방송해드리는 날 입니다만, 사정상 도타2로 변경하여 방송을 보내드리게 되었습니다. 사전에 미리 말씀은 드렸었지만, 방송 시작까지 이런 저런 해프닝이 있었죠.~ :)



1. 첫 번째 게임


 오늘의 방송은 첫째와 막내의 도타2 방송입니다. 도타2는 5인이 팀을 이루어야 하는 게임이기에, 각 개인별 캐릭터 운영능력도 중요하지만 팀웍도 정말 중요하죠. 첫 경기는 첫째와 막내가 봇들과 경기를 진행했습니다만, 봇들이 첫째, 막내와 함꼐 팀웍을 잘 이뤄줄지는 미지수네요.



용기사(막내), 드로우레인져(첫째), 흑마법사, 제우스, 모래제왕

vs

그림자마귀, 컨카, 혼돈 기사, 라이온, 타이니 


 우웃... 이 조합은 왠지 좋지 않아 보입니다. -_-ㅋ 상대방에 첫째와 막내가 싫어라 하는 캐릭터들이 보이는군요.~ 그림자마귀와 혼돈 기사를 특히 싫어하는 편인데요. 이유는 뭐... 간단하죠. :) 봇의 AI를 근간으로 하는 스킬 타이밍이 기가 막히게 짜증나기 때문이랄까요? 더군다나, 막내가 왠일인지 용기사를 선택했군요? 용기사는 아군으로 등장하는 때마다 우리를 물먹인 기억이 강렬한 캐릭터 입니다.~



" 크흡... 역시 용기사는. ㅠ_ㅠ;; 초반인데 스코어 차이가 상당히 나고 있네요. "



" 우웃. 피해야해!! 하지만, 안에 있는 동료는... ㅜㅜ;; "


 29분경을 지나며 스코어는 비등하게 다가가게 되었습니다만, 지금부터는 한타에서 밀리지 않고 최종단계 아이템들을 누적시키는게 중요하죠. 하지만, 순조롭지는 않아 보입니다. 중부에서 밀린 상태가 누적되면서 약 10분간 차이가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 혼돈 기사 정말 싫다... -_- "


 첫째와 막내가 누군 동안에 중부가 완전히 열리며 승부가 갈립니다. 매 경기마다 혼돈기사가 등장하는 후반부에는 정말 혼돈의 도가니가 펼쳐지게 되죠. 혼돈 기사의 궁극기 스킬은 참... 뭐라고 표현하기 힘든 광경을 매번 보여줍니다.



" 다이어 승리!! "



" 첫째와 막내 모두 낮선 캐릭터였지만 꽤나 좋은 성적을!! "




2. 두 번째 게임


 두 번째 경기입니다. 첫 경기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광경을 보고 유튜브 대화방에서 든든한 지원의 손길이 함께 했습니다. TakaTaka님과 Akira님이 참여해주셨어요.~ 하지만, 매우 어려움 난이도의 봇들은 인간에게서 느낄 수 없는 끈질김과 치밀함이 있기에 주의해야겠죠. 호락호락한 상대는 절대 아닙니다.~



그림자마귀(막내), 드로우레인져(첫째), 침묵술사(Akira님), 마그누스(TakaTaka님), 하늘분노마법사

vs

악몽의 그림자, 저격수, 전능기사, 라이온, 스벤


 그림자마귀의 스킬이 강력하다는 것은 그 동안의 경험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만, 운영을 직접 하는 것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숙련된 플레이어가 운영하는 그림자마귀는 어마어마하게 강력하겠지만, 미숙한 플레이어가 진행하는 그림자마귀는 정말 아프지 않은 캐릭터가 될지도 모르니까요. 막내의 실력이 기대됩니다. :) 첫째는 드로우레인져로 2경기가 이어지는 중이니 이번 라운드를 통해서 좀 더 감각을 익힐 수 있겠죠.



" 중반까지 비등한 스코어네요. 분위기가 좋습니다.~ :) "



" 서서히 앞서기 시작하는 래디언트!! 하지만, 이 후부터 분위기가 반전되는데... "


 중반부 이후 래디언트가 서서히 열세에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다이어가 승기를 다져가기 시작합니다. 낮선 캐릭터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점은 후반부 운영일거라는 생각을 잠시 해 봤습니다. 초, 중반에는 아이템 파밍에 따른 차이를 비교적 쉽게 따라잡아 가면서 운영할 수 있지만, 후반부로 가게 되면 한 번의 죽음이 상대방에 주는 이익이 따라잡기 힘들 정도로 벌어지기 때문이죠.



" 이 한타에서 모두 밀리게 되면서 게임의 승패가 결정되었습니다. "



" 본진까지 난입한 다이어!! 아... 안돼!! "



" 크흡... 패배. ㅜㅜ;; "



" 최종 스코어 차이가 상당히 나는군요. 크흡... "


 하늘분노 마법사의 경우 봇이 AI로 운영하면서 포텐이 터지는 경우 정말 황당하리만치 정확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스코어도 황당한 스코어가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그런 일은 없었네요.~ 아쉽습니다. 


 DOTA2를 향한 세 자매와 코코넛의 좌충우돌 DOTA 도전기!!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

 

 

== DOTA2 ==

개발사 : Valve

배급사 : Valve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570/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