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스트리밍 : 2017.04.30


 안녕하세요.~ PolarBear 방송국 입니다. ^-^ Don't Starve Together 50일차 입니다. 최근 DST와 관련해서 Klei 사의 퍼즐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그 동안 DST를 정말 열심히 하기는 했지만, 이벤트 같은 것들에 상당히 둔감하게 지내왔던지라 모르고 있다가 방송을 함께 해주시는 루카님의 말씀을 듣고 알게 되었지요. DST 메인 화면에 있는 메테우스라는 퍼즐에 대해서는 지난 시간의 오프닝 화면에서도 잠시 언급했었지만 클릭을 해도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거든요. 하지만, 화면이 안보이던 이유가 직전 단계 퍼즐을 풀지 않아서라는 황당한 이유임을 알고는 열심히 풀어봤습니다. 물론, 직전 단계에 대해서도 루카님이 친절하게 댓글을 통해 말씀을 해주셨기 때문에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 메테우스 퍼즐을 해결하려면 2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



 웹 상의 이벤트로만 이루어진 퍼즐이 아니고 게임 내에서 지하 공간을 탐험한 후 상자에 퍼즐에서 지정한 물건을 채워줘야만 풀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사전에 알려진 팁이 워낙에 정확해서 큰 어려움 없이 풀 수 있었어요. 물론 코코넛이 툴레사이트를 툴레사이트 조각과 혼동해서 한참을 헤메기도 했죠.~ :)



" 안녕하세요.~ :) 반갑습니다.~ "


 

 겨울에서 시작했기에 겨울철에 할 일들을 차근차근 해 나갑니다. 게임에 새로이 합류하신 분들께 빠른 속도로 이동할 때 사용하는 이속 지팡이를 만들어드리기 위해서 맥터스크를 잡아야 했어요. 맥터스크를 잡아서 나오는 왈루스의 이빨이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이죠. 맥터스크의 서식지는 코코넛의 집 근처입니다.



맥터스크 부자 : " 이리오너라.~~~ 게 누구 없느냐. "

코코넛 : " 녜이.~~~~~~ "




 공교롭게도 맥터스크 부자가 하운드를 데리고 주변을 산책하는 길 중간에 코코넛의 집이 놓여있는 것 같습니다. 집 안으로 서슴없이 들어오는 맥터스크를 보고 ' 이게 왠 떡인가. ' 싶었어요. 신나게 잡은 후 지팡이를 만들어 모두 드렸습니다.~ :)



" 어디선가 봉변을 당한 첫째의 복수를 누군가 해주셨군요. +_+!! "




" 만월의 밤. 모여서 자고 있는 비펄로 덩어리를 보며 생각에 잠긴 막내. "



 비펄로들이 상당한 기간동안 별 영향 없이 번식을 했기 때문에 개체수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가끔 모두 모여서 비펄로를 잡으러 나가기도 하는데 한 번 사냥을 하면 획득할 수 있는 고기의 양이 정말 많아서 참여한 모두가 충분한 양을 확보할 수 있어요. 이렇게 모은 고기는 건조대를 이용해서 육포를 만들거나 하면 ' 정말 좋은 단백질 공급원 ' 이 되는거죠.~ :)



" 막내의 집은 점점 위용을 더해갑니다. 아래쪽의 예쁘장한 상자 모양이 메테우스 퍼즐의 보상입니다. "




돼지왕 : " 금이 필요한 자. 나에게 쓸모없는 아이템을 바칠지어다... "

코코넛 : " 드... 드리겠습니다!! "




돼지왕 : " 저기... 아직 많이 남았느냐??? "

코코넛 : " 넵. "


 

 코코넛이 지하에 내려가 고대 기계류와 신나게 다투며 다수의 낡은 전선을 획득하는데 성공하는 바람에 돼지왕의 관대함을 온 천하에 알릴 수 있었습니다. 금이 어쩌면 돌 보다 많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네요. 그래서, 남는 금으로 바닥에 데코를 하기로 했어요.~



" 금덩어리를 바닥에 뿌리고 게임 소감을 이야기하다니.... -_-;;; "



 자세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세요!!~ 모험은 계속 됩니다!!~ 항상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o^!! 


 

== Don't Starve Together ==

개발사 및 배급사 : Klei Entertainment

Homepage : https://www.kleientertainment.com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322330/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