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스트리밍 : 2017.05.23


 안녕하세요.~ PolarBear 방송국 입니다. ^-^ Don't Starve Together 57일차 방송이예요.~ 오늘 방송은 숨가쁘게 이어집니다. DST 안의 필드 보스들을 모두 잡아볼 생각이거든요. 물론, 아직 실체가 밝혀지지 않은 그림자 거인 등은 조금 더 있어야 잡을 수 있을 것 같지만요. :)


" 오늘도 잘 부탁드립니다.~ 뒤쪽의 동상은 곰소리예요.~ "



 계절은 가을입니다. 가을은 편안한 계절이죠. 일단 자연재해 발생이 적으니까요.~ 하지만, 하운드의 경우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출몰하기 때문에 요령껏 잘 대처해야 합니다. 필드에는 거의 모든 주거지에 이빨덪이 상당한 양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하운드 오는 소리가 들리면 가까운 곳에 있는 주거지로 피하면서 하운드를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


" 하운드들도 촘촘한 덪을 뚫고 들어오지는 못해요.~ :) "



 일단 오늘의 보스 투어 중 첫 희생양은 용파리 입니다. 초반에 DST를 하면서 고생을 많이 했었던 보스인데... 지금은 쉽게 쉽게 잡아내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인원도 많고요.~ 


" 무척 아픈 표정의 용파리.~ 하지만 어쩔 수 없단다. "



" 용파리를 성공적으로 잡았습니다.~ 전리품을 채우고 다음 보스로 빠르게 이동해 봅니다. "



 용파리 다음은 여왕벌!! 입니다. 여왕벌 역시 초반에는 무척이나 어려웠던 보스. 하지만... 용파리보다는 한 등급 낮다고 봐야죠.


" 벌통을 두드리면 여왕벌이 나오게 됩니다.~ "



" 여왕벌이 나왔습니다.~ "



 여왕벌은 DST 패치가 되면서 패턴이 약간 바뀐 것 같습니다. 기존보다 잡기가 조금 어려워졌고, 이동하는 빈도도 높아진 것 같아요. 하지만, 둘러서서 공격하는 경우 용파리가 일정 데미지 이상 받을때 엎드리는 액션을 취하는 것처럼 여왕벌도 프리징 되는 때가 생겨서 타이밍을 잘 잡는 경우 큰 데미지를 한번에 줄 수도 있습니다.


" 여왕벌도 클리어.~ 다음은!!!? "



 다음 보스는 지하에서 살고 있는 거대 두꺼비!! 입니다. 두꺼비는 공격할 때 독성이 포함된 포자구름을 만드는데, 소지품 중에 먹을 것이나 썩을 수 있는 물건을 가지고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포자구름이 모조리 부패물로 만들테니까요.~ 그래서, 두꺼비가 리젠될 자리를 찾아낸 다음에 주변에 상자를 만들어두고 임시로 먹을 것과 썩을 수 있는 물건들을 적재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 모두들 모여있는 아래쪽에 상자가 두 개. 이 곳이 식량저장고 입니다.~ :) "



 두꺼비가 나타났습니다.~ 잡아볼까요?


" 모든 것은 작전대로!! 구름을 피하면서 딜 해 봅시다.~ "



" 부피가 큰데다가 움직임이 적은 보스이기 때문에 좀 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 "



 두꺼비는 동작이 느리고 부피가 큰 편이기 때문에 '기상의 상처' 지팡이를 통해서 딜 하기도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계절을 차분히 보내며 축적한 재료를 바탕으로 '1인 1 기상의 상처 보유'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부담없이 잡을 수 있었습니다.~ :)


 지상으로 올라와보니 우연의 일치인지 겨울 거인이 리젠되었습니다. 디어클롭스!! 계절거인은 단독으로도 잡아낼 수 있기에 모두 모이지 않고 막내가 혼자 처리합니다.~


" 우웃. 디어클롭스가 집을.... ㅜㅜ;; 용서할 수 없다. "



" 주변에 있는 비펄로를 이용해서 딜을 해 봅니다. 어쩌면 비펄로가 잡아버릴지도? ㅇ_ㅇ;; "



" 다량의 비펄로 고기와 보스의 전리품을 함께 얻었습니다. +_+!! "



 다음 보스는 어쩌면 DST의 최종보스. 끝판 왕일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바로... 첫 시도에서 월드를 모두 파괴할 뻔한 클라우스!!! 입니다.


" 오늘은 클라우스를 잡을 수 있을까요? 모두 모여서 작전을 짜는 중.~ "



 계절거인을 잡을 때에도 비펄로의 도움을 받은 기억을 되살려 비펄로 무리를 옆으로 불러내 함께 싸워보기로 합니다. 비펄로는 플레이어의 의지로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잘 유도를 해야겠죠.


" 왼쪽 상단에서 클라우스가 리젠되었습니다!! "


 체력이 10,000이지만 상당히 단단한 클라우스. 비펄로는 생각보다 유도가 잘 되지 않는군요. 플레이어만의 힘으로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 또 패배할 순 없다!! 툴레사이트 세트가 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맞으면서 싸울 수 있을 정도네요. "



" 2단계에 들어가서도 꾸준한 딜을 넣은 결과, 클라우스를 잡을 수 있었어요!!



 모두들 DST 속에서 1년을 더 보낸 결과 상당히 강해졌고, 준비도 철저히 한 덕분에 클라우스를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지하에서 툴레사이트를 채굴해서 장비를 업그레이드 한 것도 꽤나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


 그 보다... 클라우스를 잡게 되면 플레이어의 숫자대로 선물상자를 드랍하네요.~~ 오오.~~ :)


" 인원수에 맞게 예쁘게 포장된 상자가 나왔습니다.~ :) "



 과연 선물 상자에서는 어떤 선물이 나왔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세요!!~ 모험은 계속 됩니다!!~ 항상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o^!! 


 

== Don't Starve Together ==

개발사 및 배급사 : Klei Entertainment

Homepage : https://www.kleientertainment.com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322330/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