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 자매가 형부와 함께하는 굶지마 다 함께!! - 52일차 (2017.05.07)
    방송중인 게임들/Don't Starve Together 2017. 5. 11. 07:00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5.07


     안녕하세요.~ PolarBear 방송국 입니다. ^-^ Don't Starve Together 52일차네요.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모두와 함께 하기에 날이 갈 수록 점점 더 재미있어지는 DST World 5 입니다. 오늘로 벌써 서버시간으로 199일째군요.~ :)


    " 우웃. 벌써 199일을 지냈군요.~ :) 월드5는 1000일까지 한 번 가보죠.~ "



     오늘은 시작화면에 세 자매와 코코넛 외에도 언제나 함께 맵을 즐겁게 만들어주시는 유튜브 구독자이신 주성님과 민지님이 함께 하셨습니다. :) 정말 반갑습니다.~ 여러분.~


    " 오늘도 잘 부탁드립니다!! :) "



     바야흐로 때는 여름, 여름엔 개미사자가 사막 지역에 출몰하게 되죠. 제때 잡아주지 않으면 싱크홀을 수도 없이 만들어내기 때문에 빠르게 레이드 해 봅니다. 레이드 지원자는 민지님과 세 자매 중 첫째와 둘째였습니다.~


    " 바다사자다!! 고글을 쓴 세 분의 전사는 각자 무기를 챙겨들었어요.~ "



    개미사자 : " 캬옹!!!!! 이 놈들!! "

    세 전사 : " 놈이라니!!!! 이런 발칙한!!! "



     개미사자는 외형에 비해서 강함의 정도를 보자면 약체에 속하므로 큰 어려움 없이 잡을 수 있었어요. 그런데, 개미사자를 잡고 나서 뭔가 좀 이상한 물건이 바닥에 드랍되었습니다. 글래스 스파이크(Glass Spike)라는 아이템인데요. 왠지 길쭉하게 뻗은 것이 장식품처럼 생겼네요.


    " 오잉. 이건 뭔가요?? 장식품일까?? "



     첫째와 둘째는 각각 스파이크를 하나씩 들고 집으로 가기로 했어요. 왠지 집에 가져가면 그럴듯한 자리에 그럴듯하게 장식할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하지만, DST 세계에서 물건을 나른다는 것은.... 음... 


    첫째 : " 낑낑;;;;;;;;;;;;;; "

    둘째 : " 낑낑;;;;;;;;;;;;;; "



     그렇게 시간은 지나고 밤이 찾아왔습니다. 둘째는 아직까지 글래스 스파이크의 꿈을 버리지 않았답니다. 지금 둘째는 사막에서 모래바람을 견디며 날이 밝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글래스 스파이크를 집에 자랑스럽게 장식할 순간을 기다리면서 말이죠.


    " 내가 아주 그냥 집에만 가봐... 응. 정말.. 응... 아주 그냥 멋지게 장식해 버릴꺼야 아주 그냥. "



     그렇게 또 하루가 지나고 밤이 되었습니다. 모닥불을 지펴가면서 둘째는 집에 거의 다 도착했어요.~ 휴.~ 이젠 장식할 수 있겠어요. 그런데, 입에서 나오는 대사는 왠지...


    " 왜 난 이 짓을 하고 있능가........... " (직역)



     그러던 무렵, 코코넛은 숨어서 뭔가를 쿵작쿵작 하고 있다가 갑자기 펫을 한 마리 영입했습니다. 지난 World 4에서는 성격 까칠한 냐옹이를 영입해서 같이 돌아다녔는데 말이죠. 이번엔, 칠. 면. 조!! 쿠쿵.~


    코코넛 : " 안녕.~ 칠면조야.~ 나는 코코넛이라고 해!! 네 주인이기도 하지!! " (위엄)

    칠면조 : " so what...? "



     오늘은 모두와 함께 두꺼비를 잡으러 갈 예정이기 때문에 고기를 많이 말려둬야 할 것 같아요. 육식인생을 살 수 밖에 없는 위그프리드가 코코넛의 캐릭터이기 때문에 집엔 언제나 건조대가 있습니다. 다른 음식은 아예 섭취를 할 수 없기에 같은 양의 고기라면 무조건 말려서 육포로 보관해야 합니다!!


    " 이곳은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황태 덕장!! 이 아니고, World 5 가공육 건조관리소 입니다. "




     부산하게 여러가지를 준비한 모두는 드디어 두꺼비와의 일전을 위해서 지하세계로 진출했습니다. 지난 몇 회 동안 주성님과 코코넛이 지하세계의 동태를 살피며 여러가지 이벤트 위치를 파악해 둔 덕분에 수월하게 찾으러 갈 수 있었어요.


    " 두꺼비는 땅 속에서 잠자고 있는 중 입니다. :) 등에 있는 버섯 하나만 나와있군요.~ :) "



     드디어, 작전 개시!! 두꺼비 보스는 독버섯을 뿌려 포자구름을 형성하거나 하므로 근접해서 싸우는 캐릭터들은 피해를 입지 않도록 잘 움직여줘야 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 독구름에 닿게 되면 오염되어 모두 부패물로 변하게 되므로 회복을 위해서 준비한 육포와 같은 음식들은 약간 떨어진 곳에 상자를 만들어두고 미리 보관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체력 회복이 필요한 캐릭터가 상자로 이동해서 체력을 회복한 후 복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니까요.~


    " 두꺼비를 잡기 위해서 모두들 모였습니다.~ 공격!!! "


     지하세계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재앙은 '지진'과 '지렁이' 입니다. 지진은 위쪽에서 각종 중량물들이 떨어지면서 캐릭터에게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계속 움직이면서 피해야 하는 재난이고요. 지렁이의 경우, 지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하운드와 같은 존재입니다. 하지만, 수가 많고 체력이 높으며 데미지는 강력하기 때문에 지하에서 지렁이가 찾아오는 경우에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게 왠 일인가요... 그 두 재앙이 두꺼비를 치고 있던 도중에 같이 찾아옵니다!!! 오 마이..... -_-;;;;;


    " 두꺼비 + 지진!!! 위험하다.~ 모두 움직여야 해!! "



    " 두꺼비 + 지진 + 지렁이!!!! 과연. World 5 의 종말의 날이 되는건가... -_-;;;;; "



     과거에는 꽤나 자주 경험했던 월드의 끝. 그것은 다름아닌 전멸상태의 지속입니다. -_-;;; 너무 오래 전 일이라 기억이 희미하긴 하지만요. 틀림없이 우리는 몇 차례의 월드 리셋 경험을 가지고 있죠. 오늘이 그 날인가!!!!!!!!!!!!!


    모두들 : " 야 이놈들아!!! 너희들은 양심도 없느냐!!! 보스를 칠 때 나오다니... "

    두꺼비 연합 : " 기회는 곧 찬스.~ 모르셨음? ㅇㅅㅇ 후비적 "



     지렁이를 먼저 치우기 위해서 지렁이에 집중하는 동안, 두꺼비는 다시 지하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꺼비 보스의 체력이 1,554 남아있었어요. 총 체력 52,500 중에 말이죠.... -_-;;; 퍼센테이지로 따지면 2.96% 남기고... 도망갔어요. ㅜㅜ 어헣헣헣


    코코넛 : " 두꺼비 떠난 자리에 지렁이만 무성하구나... 아아. 레이드의 덧없음이여. 난 이렇게 허무함을 노래하노라... "

    막내 : " ...... 형부? "


    " 일단 쓰러진 동료들을 모두 부활시키고, 지상에서 구호물자들을 모두 거둬서 재공략을 준비합니다!!! "



     이렇게 된 이상 오기로라도 잡아야겠습니다. 지상에 있던 각종 물자들을 모두 끌어모아서 부활과 체력회복을 마치고 재도전 합니다!!!


    " 후훗. 두꺼비놈. 화약 맛좀 보거라!! "



     뜨거웃 맛을 보여주기 위해서 화기에 닿으면 폭발을 일으키는 DST의 니트로 글리세린과도 같은 존재인 슬러틀 슬라임을 가지고 두꺼비 버섯에 놓고 불을 놓아봅니다. 


    " 펑!!!! "

    " ... "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그럼 그냥 쳐야죠. 쳇...


    " 순식간에 두꺼비를 잡아버렸습니다!! "



     이렇게 된 이상 지하의 모든 보스를 잡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넘치는 아드레날린을 주체하지 못한 모두는 고대의 수호자를 잡으러 떠났습니다.


    " 고대수호자를 잡기 위해서 떠나봅시다!!! "



    " 모두들 줄을 지어 이동하니 엄청나게 재미있군요.~ :) "



    모두들 : " 후훗. 체력 10,000짜리 약체로군. 퍽퍽퍼겊거퍼걱퍼겊거퍽퍽퍽!!!! "

    고대의 수호자 : " 님들... 매... 매너. "



     지하를 평정한 뒤 지상으로 올라왔더니... 아니 오늘 무슨 날인가요......? 곰소리가 떡하니 버티고 있습니다. 잡아야죠.


    곰소리 : " 으하핳ㅎ핳ㅎ핳하!!! 요즘 내 분량이..... 으어어어어엌 "

    모두들 : " 9인이 플레이 중 입니다. " (엄격, 진지, 근엄)



    " 불이 붙은 곰소리에서는 스테이크가 드랍되는군요. +_+ 오늘 처음 알았네요!! "



    " 오늘은 정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엄청 재미있었어요!!~ :) "



     자세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세요!!~ 모험은 계속 됩니다!!~ 항상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o^!! 


     

    == Don't Starve Together ==

    개발사 및 배급사 : Klei Entertainment

    Homepage : https://www.kleientertainment.com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322330/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