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llow Knight] 제18화 : 최종장이 될 줄 알았어요... 크흡.방송중인 게임들/Hollow Knight 2017. 5. 16. 08:00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5.11
안녕하세요.~ PolarBear 방송국의 세 자매 중 막내가 진행하고 있는 게임인 Hollow Knight!! 열 여덟 번째 이야기 입니다. 사실 이번 회가 최종장이 될 줄 알고 제목을 최종장으로 지었었는데..... 글쎄 말이죠. 택도 없더라구요. -_- 크흡.
" 드림네일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수많은 에센스를 강탈해간 SEER, 이젠 좀 주지 않겠니? "
그간 SEER에게 정말 많은 수의 에센스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결국 최종적으로 무기를 Awoken Dream Nail 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 에센스를 가져다 주었던 것인데... 이번에야말로 받을 수 있었어요. 이제, 최종 보스에게 가서 당당히 노크하기 위한 준비물 중 하나를 얻은 것 같습니다.
" Awoken Dream Nail을 얻었다!! "
무기를 업그레이드 했으니 이제 정말 마지막 관문입니다. 최종 보스... Hollow Knight를 꺾고 진 앤딩을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 Kingsoul을 얻어야 합니다. Kingsoul이 있는 마지막 장소로 가 봅니다.
???? : " 왠 놈이냐!! 이 곳은 아무도 들어갈 수 없다!!! "
막내 : " 난 이번화에 앤딩을 봐야 한다구!!!! 앤딩킥!!! "
이번 화에 반드시 앤딩을 보고 싶었던 막내는 잔챙이들과 어울려 놀 시간이 없었어요. 그래서, 빠른 돌파를 시도합니다.
" 후훗... 앤딩을 볼 수 있을지도......? "
마지막 열쇠인 Kingsoul을 얻을 수 있는 곳은 White Palace 입니다. 처음에 들어갈 때는 평이한 난이도의 던전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곳은 사실 Hollow Knight의 모든 난이도가 몰려있는 지옥 그 자체 입니다. 등장하는 몬스터가 강력해서 어렵다거나 하는 문제가 아니라, 함정으로 구성된 미로의 형태이기 때문에 길을 알고 있더라도 함정의 발동 타이밍과 피할 수 있는 순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조작을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조작센스가 없는 경우 자칫 포기해야 할 정도의 난이도라고 생각했어요.
" Hollow Knight의 정수를 모아둔 White Palace. 보기엔 아름답지만 실체는 트랩지옥!! "
" 바로 앞에 거대한 톱니바퀴 2개는 움직이는 중 입니다. "
" 3단 톱니바퀴를 피해 벽을 타고 도약하며 올라가야 하는 아크로바틱 코스. "
" 자... 이젠 가시 + 빠르게 움직이는 톱니 코스...... -_-;;;;;;;;; "
" 오늘 중 앤딩은 포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실, 이런 장애물 코스가 어려운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에너지 게이지가 있지만, 장애물에 닿는 순간 튕기거나 데미지 판정을 받는게 아니고 에너지는 감소한 상태에서 이전 세이브 재시작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거죠. 그렇다고 해서 아예 White Palace 진입 단계로 후퇴하거나, 기존의 세이브 포인트인 벤치까지 가야 한다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장애물이 일정한 단계로 구분이 되어 있어 직전 단계의 장애물 완료 지점까지 가는것이죠. 하지만, 에너지가 한 번 장애물과 접촉할 때 마다 깎이기 때문에 현재 에너지가 8칸으로 구성된 주인공의 경우에는 9번째 시도에서는 세이브 포인트까지 후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대안을 찾기로 했습니다. 유튜브 대화방에서 생방송을 시청해주시던 청취자 분들의 힌트에 힘입어 HIVE에서 나오는 참(Charm)을 획득하면 장애물 코스의 공략에 정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 HIVE 공략이 과연 내게 해답을 줄 수 있을 것인가? "
" 한참을 지나 Hive Queen을 만났습니다. "
" 뒤적뒤적. 응? 이것은...? Hiveblood??? "
Hive 에서 얻은 참인 Hiveblood는 시간이 지나면 헬스 게이지를 소울의 소비 없이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장애물 코스에서 에너지가 깎이더라도 처음으로 돌아갈 일은 없는것이죠. 무한 도전이 가능해지는... 마법의 참 이네요.~
" Hiveblood에 대한 설명. 마지막의 장애물 지옥을 위한 보험과도 같은 존재. 제작사도 아마 알고 있었을 것 같네요. +_+!! "
" 완전무장 상태로 다시 도전합니다!! +_+!! 여분의 에너지에 Hiveblood까지. "
" 바닥으로부터 올라오는 창, 가시가 있는 벽면... 이 정도는 쉬운 축에 속하는게 함정이죠. "
" 아... 안돼. 그 쪽은!!!! "
" 한참을 지나서... 드디어...? "
" 드디어 얻었다!! Kingsoul!!!!! "
이제 진 앤딩을 볼 수 있는 모든 준비물이 갖춰진 것 같습니다. 다음번 도전에서는 앤딩을 볼 수 있겠죠?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Hollow Knight ==
개발사 : team cherry
배급사 : team cherry
공식홈 : http://hollowknight.com/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367520/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방송중인 게임들 > Hollow Kn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llow Knight] 제20화 : The Radiance!! (0) 2017.05.23 [Hollow Knight] 제19화 : 나의 이름은 Hollow Knight. (0) 2017.05.23 [Hollow Knight] 제17화 : 맵을 확장해봅시다. (2) (0) 2017.05.12 [Hollow Knight] 제16화 : 맵을 확장해봅시다. (0) 2017.05.05 [Hollow Knight] 제15화 : 콜로세움 도전기!! (3) (0) 2017.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