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OTA2] 제17화 : 일반매치를 시작해봅시다. (2)
    카테고리 없음 2017. 6. 13. 07:00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6.09



     안녕하세요.~ PolarBear 방송국 입니다. :) DOTA2 17번째 방송입니다. 오늘은 5인 팀으로 일반매치에 도전합니다.~ 일반매치는 플레이어 vs 플레이어로 겨루게 되는데요. 가장 가까운 지역 서버가 일본이므로 일본 서버에서 매칭이 될 것 같습니다. 일본 서버에는 러시아권, 중국권, 동남아권 플레이어들이 함께 포함되어 있는 것 같아요. 세 자매와 코코넛, 그리고 방송을 봐주고 계시는 TakaTaka님이 함께 하셨습니다.~



    1. 첫 번째 게임


     방송에서 보여드리는 첫 일반매치 입니다. 그 동안에 일반매치의 경험은 꽤 여러번이 있습니다만, 본격적으로 방송에서 이렇게 보여드리는 것은 처음이라 무척 떨리네요.~ 일반매치는 금지영웅 지정부터 시작하죠.

    " 이번 게임에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영웅을 골라봅시다. "



     코코넛은 거의 매번 루빅을 금지영웅으로 지정하는데요. 보통 금지영웅은 이런 영웅들이 많이 지목되는 것 같습니다.


    - 군단사령관, 혼돈기사, 유령자객, 저격수, 항마사, 루빅, 퍽, 등등


     첫째의 주력 캐릭터인 루나는 거의 금지영웅으로 지정되지 않기 때문에 걱정이 없고, 둘째가 가장 즐겨 플레이하는 유령자객이 금지되는 경우도 꽤 많은데, 둘째는 레이져도 능수능란하게 하는 편이라 상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 막내는 리나, 길쌈꾼에 능한데 마찬가지로 금지되는 영웅은 아닌 것 같고요. 코코넛은 가지멧돼지, 혈귀를 자주 하는 편인데 그 두 캐릭터가 금지영웅이 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 최종 금지영웅이 결정되고 영웅 선택 중!~ "



    " 우르사, 망령제왕, 바람순찰자, 마그누스, 트롤 전쟁군주 "

    vs

    " 유령자객(둘째), 리나(막내), 루나(첫째), 가시멧돼지(코코넛), 자이로콥터(TakaTaka님) "



      팀 포탑 레벨이... 다이어는 720!!! 인데 그 중에 둘째의 지분이 무려 422레벨 이네요. ㅋ 포탑의 형태가 바뀌기 때문에 게임중에 볼 수 있는 탑이 좀 더 멋져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내구도나 파워는 변화가 없어요.~ 


    " 720레벨은 흔히 볼 수 없는 숫자입니다. -_-ㅋㅋ "



     5인 풀파티로 매치 신청을 했기 때문에 상대편도 개인들이 모인 팀이 아니고 파티로 구성된 팀이 매칭되었을겁니다. 팀웍이 어느 쪽이 좀 더 앞서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리게 될 것 같은데요. 기선 제압을 위한 첫 킬도 상당히 중요하기에 첫 킬을 잡으려고 안간힘을 써 봅니다.


    " 3분 후반부에 왠일로 돼지가 첫 킬을...~~ :) "



     첫 킬을 잡아낸 후 상부 라인에서 계속 견재를 하던 중 래디언트의 러쉬에 다이어가 물리는 타이밍이 10분 정도에 생겼습니다. 돼지는 뒤따라오는 트롤 전쟁군주와 우르사를 피해서 열심히 도망갔어요. 하지만, 체력이 한 번 맞으면 죽을 정도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돼지 살려!! "



     열심히 도망쳐서 본진 앞까지 도망오는데 성공한 돼지. 집념의 우르사가 돼지에게 막타를 날리러 따라왔지만, 그 뒤로 날아온 것은 막내가 날린 리나의 '기가 슬레이브!!' 번쩍 하며 1킬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_+ 막내의 게임센스는 역시 발군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돼지를 미끼로 낚시 성공.~ :) 상대의 피가 적더라도 너무 깊이 추격하지 맙시다.~ "



     초반의 우세함을 계속 이어가면서 중반으로 접어들었는데, 양팀 모두 접전이 그다지 없었던지라 24분이 넘어가는데도 3:8로 킬 데스 수치가 높지 않았습니다. 


    " 중부에서 돼지를 잡기 위해 모인 망령제왕, 트롤 전쟁군주, 우르사를 역으로 몰아 잡았네요.~ "



     중부에서의 접전에서 유리한 고지에 확실히 들어선 다이어는 기세를 늦추지 않고 중부를 정리하기 시작합니다.


    " 밀 수 있을때 밀자구요.~ 중부 병영까지는 확실히!! "



    " 이 후 이어진 공격으로 승부에 쐐기를!!~ "



     중부에서 얻은 이익을 기반으로 계속 중부 공략에 나선 다이어가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 내기로 어마어마한 이익을!! 탕진요정 둘째가 이번에 확실히 강한 면모를 보여줬군요!! "



    " 최종스코어 8:23으로 다이어 승리!! "



     상대팀은 3인, 2인 파티의 팀이었네요. 어쨌든 첫 일반매치에서 승리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 뭔가 상당히 긴장되고 떨리는 한 판을 넘긴 것 같습니다.~ 



    2. 두 번째 게임


    " 두 번째 일반매치. 그런데 왠지 상대 진영에서 풍기는 느낌이... 잘하는 팀일 것 같아요. "



    " 강령사제, 흡혈마, 파도사냥꾼, 리키, 암살기사 "

    vs

    "유령 자객(둘째), 리나(막내), 저격수(qoochang님), 가시멧돼지(코코넛), 현상금사냥꾼(야라나이까님) "



     자. 이번에도 포탑 승부!! 포탑승부에서 져 본 적은 아직 없는 것 같아요.~


    " 이번에도 승리!! "



     이번 게임에서는 킬 데스 스코어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만, 솔로로 포탑을 치고 들어오는 암살기사 쪽을 마크하지 못한 것이 큰 영향을 주게 된 것 같아요. 


    " 상부를 치고 들어오는 래디언트!! "



    " 우웃. 래디언트의 승리입니다.~ "



    " 킬 데스에서는 큰 차이가 없었지만, 도타는 결국 본진을 점령하는 쪽의 승리죠! "



     두 번째 게임에서는 아깝게도 패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진행하는 방법이나 캐릭터의 운용, 조합 같은 부분에서 여러가지를 생각해 볼만한 게임이었어요.~



    3. 세 번째 게임


     세 번째 게임은 DOTA2 방송을 함께 봐주시는 분들과 함께 '능력조합' 이라는 방식으로 진행해봤습니다. 모두들 처음 하는 것 같은 분위기였는데... 랜덤으로 캐릭터가 지정되고, 각각의 캐릭터가 가지는 스킬들을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플레이하는 방식입니다.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 상당히 파괴적인 캐릭터가 튀어나올수도 있는 방식인데요.~ 모두들 캐릭터가 가지는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지는 못한 상태라서 어떨지 모르겠네요.~


    " 선택 전의 모습. 각각 캐릭터는 지정이 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



     스킬이 무척이나 좋다고 하더라도, 지정된 영웅이 어떤 종류인지를 파악하고 관련이 있는 스킬로 채우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지능 계열의 영웅을 플레이 해야 하는데, 힘, 민첩 영웅들에게 유리한 스킬을 고르는 것은 아무래도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스킬을 모두 고른 후의 모습. 과연 이 결과는 어떻게 나올 것인가!! ㅋ "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 주세요!! DOTA2를 향한 세 자매와 코코넛의 좌충우돌 DOTA 도전기!!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

     

     

    == DOTA2 ==

    개발사 : Valve

    배급사 : Valve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570/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