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ardew Valley] 제28화 : Mr. Qi. 당신은 누구세요?방송중인 게임들/Stardew Valley 2017. 4. 22. 15:52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4.19
안녕하세요.~ PolarBear 방송국의 당근냥 입니다. "Stardew Valley" 스물 여덟 번째 방송입니다. 이제 2년차 가을도 거의 끝나갑니다. 지난 봄과 여름 내내 당근냥을 따라다니던 여러가지의 퀘스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고르라고 하면... 단연 Mr. Qi라는 의문의 인물이 보냈던 10,000 골드 퀘스트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어요. 마침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더더욱 기억나게 된 퀘스트죠. 하지만, 아직까지도 Mr. Qi 의 정체는 오리무중입니다. 오늘 방송의 시작은 Mr. Qi에 대한 의문점으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만, 당근냥이 Mr. Qi의 정체를 알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추리 활동은 마을 사람들과의 커뮤니티가 전부이기에 오늘도 마을 사람들과 신나게 어울려 보려 합니다. :)
" 시장님이 편지를 보냈군요. Spirit's Eve 라는 마을행사에 대한 안내입니다. "
지난 번의 반바지 사건 이후로 시장님을 보는 눈에 편견이 가득해진 당근냥 입니다. 하지만, 마을 축제는 계절마다 한 번씩 있는 이벤트니까 참여해야겠죠. 편지를 잘 챙겨두고 농장에 있는 친구들에게 인사를 하러 갔어요.~
" 토끼 안녕.~ 아이 귀여워.~ "
당근농장의 근처에는 할아버지의 석상이 서 있는 자그마한 공터가 있습니다. 공터에는 가끔 슬라임도 나오고, 나무와 풀도 자라면 정리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자주 들르는 편 인데요. 오늘은 할아버지의 석상 앞에 놓으려고 달달한 딸기를 가지고 찾아갔어요. 그런데 말입니다....?
" 달달한 딸기를 가져왔어요.~ "
할아버지 석상 : " 크오오오오오오오오. "
당근냥 : " 으앙. 딸기가 맛이 없으신가요. ㅠ_ㅠ;; "
할아버지 석상 : " 너무 좋구나.~ 상으로 이것을 주마.~~ "
당근냥 : " 고맙습니다. 그런데 그 눈빛좀 어떻게 안될까요? -_-;;; "
할아버지 석상 : " 허허허허. 파란색 눈은 어떨까? "
당근냥 : " 그냥 평범한 석상 쪽이... -_-;;;;; "생각해보니 파란 색 눈이 번뜩이면... 으으... 안되겠어요. 상상하지 말아야지.
" 스타드롭을 섭취해서 최대 에너지가 올랐다!! "
할아버지 석상 때문에 깜짝 놀라긴 했지만, 스타드롭이라는 아이템을 받아서 최대 에너지 수치도 오르고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광산이나 사막 던전을 방문할 일이 있으면 지금의 경험이 상당히 도움이 되겠죠.
마을에 있는 다른 동물들도 순조롭게 잘 커가고 있습니다. 쓰담쓰담 프로젝트도 여전히 진행중에 있어요.~
" 오늘도 자는 척 하는구나.~ 하지만, 귀여워.~ :) "
가을철 마을 축제인 스피릿 이브가 마을 광장에서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올라옵니다. 이제 마을 광장으로 가봐야겠어요. 축제 구성은 작년과 똑같을거라 생각합니다만...
" 마을 축제!! Spirit's Eve 가 시작되었어요.~ "
가을의 막바지에 다다르게 되면 마을 사람들은 또 한번의 축제를 준비합니다. 바로 Spirit's Eve 인데 전에 소개한 바와 같이 할로윈 축제와 비슷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해골을 산 채로(?) 잡아다가 우리에 가둬놓고 구경거리로 쓴다는 것과... 음... 말하니까 점점 이상해지는 마을 축제로군요. -_-;;
" 입장하는 곳에 가게에서는 축제 한정 물품들을 취급해요.~ "
" 문제의 해골들. 동물원도 아니고... -_-;; 이 장면은 아무리 봐도 적응이 안되네요. "
" (변태)시장님이 계시는군요. 큭... 이 선입견은 없어지지 않을지도... "
" 올해도 미로를 찾아봅시다.~ "
" 황금 호박을 획득했다!! "
" 올 해도 재미있는 축제였습니다.~ :) "
축제의 마무리와 함께 계절이 바뀌어 겨울이 되었습니다. 겨울에는 눈이 소복하게 쌓인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마을 곳곳이 온통 하얀색으로 덮였습니다.~
" 할아버지 석상의 눈 좀 어떻게 해야 할텐데 말이죠... -_-;; "
겨울이 되었으니 또 하나의 일이 생겼습니다. 매 계절마다 전설의 물고기를 찾아다니고 있었는데, 이번 겨울에도 도전해 볼 생각이예요. 낚시로서는 벌써 일가를 이뤘지만, 그래도 여전히 전설급 정도 되는 물고기는 잡기가 힘들어요. 이쯤에서 생각나는 시조 한 수.
추강에 밤이 드니 - 월산대군(月山大君)
추강(秋江)에 밤이 드니 물결이 차노매라.
낚시 드리오니 고기 아니 무노매라.
무심(無心)한 달빛만 싣고 빈 배 저어 오노라.
" 고기 아니 무노메라...? "
계절과는 상관없지만, 문득 마을 곳곳의 통로에 새로이 올라오는 나무를 벌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화방에서 조언해주시기를, "폭탄!!"을 이용하면 나무가 광석처럼 없어지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있어서 시험해 보기로 했어요.
" 일단 '체리폭탄'부터.~ 크기가 작고 체리처럼 생겨서 이런 이름인가봅니다. "
" 으앙.~ 아무 소용이 없군요. ㅜㅜ;; "
" 이렇게 된 이상 메가밤(-_-;;)으로 간다. "
" 으앙... ㅜㅜ;; 소용이 없네요. "
폭탄이 나무에 이무 효과가 없다는 점은 의외네요. 나무를 폭탄으로 해결하겠다는 것은 실패했지만 재미있는 실험이었습니다.~ :)
자세한 이야기는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항상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Stardew Valley ==
개발자: ConcernedApe
배급사: Chucklefish (http://stardewvalley.net/)
Steam Market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413150/
'방송중인 게임들 > Stardew Vall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rdew Valley] 제30화 : 마을 사람들과 친해지고 싶어요.~ (0) 2017.04.27 [Stardew Valley] 제29화 : 우리 할아버지의 비밀은? (0) 2017.04.26 [Stardew Valley] 제27화 : 마니 아주머니는 다이아몬드를 좋아해!! (0) 2017.04.19 [Stardew Valley] 제26화 : 쓰담쓰담은 인내를 가지고!! (0) 2017.04.14 [Stardew Valley] 제25화 : 돼지는 왜 이렇게 비싼 것일까요? (0) 2017.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