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VE Online] 제38화 : 이브게이트 (EVE Gate)
    방송중인 게임들/EVE Online 2017. 5. 10. 23:29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5.08


     안녕하세요.~ 코코넛입니다. 이브 온라인 38번째 방송입니다.~ 지난 37화 방송에서 있었던 7억원짜리 불꽃놀이의 아픔을 치유해보려고 오늘은 조금 색다른 기획을 해봤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들 캡슐러들이 이브의 세계로 넘어오게 된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이브게이트(EVE Gate)를 방문해보려고 해요. :)


     이브 게이트는 아마르 제국 방향 우주의 언저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타에서는 약 30점프 정도 되네요. 로우섹 지역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이동할 때 주의가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과 지난 7억 불꽃놀이의 충격 때문에 어떤 배를 타고 이브게이트로 가야할 것인가에 대해서 상당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빠른 이동속도와 코옵 모듈 장착을 통한 클로킹이 가능한 럭셔리 요트!! (Victorieux Luxury Yacht) "



     이동속도와 편의사양을 두루 갖춘 럭셔리 요트와 같은 배도 있지만, 이 배의 지타 시장가격은 약 1억 ISK!!! 관광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약간 과한 비용이라는 생각도 들지만... 일단 외형이... 으... 으음. 맘에 안듭니다. 생긴게 딱 오토바이 앞 뒤 바퀴를 떼어놓은 몸통처럼 생겼거든요. -0-!!!!!!!!!


    " 워프속도 20AU에 빛나는 Leopard!! "



     유튜브 대화방에서 사구독님이 추천해주신 이동용 셔틀입니다. 이름은 레오파드(Leopard)라고 하네요. 외형은 마치 스타워즈에서 나오는 타이파이터와 같은 컴팩트하고 날렵한 형태 입니다. 지타에서의 판매 가격은 약 1억 3천 ISK 정도인데 이동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요트보다 세지만, 속도를 보면 이 정도의 가치는 충분히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칼다리의 Tech II 함선들 중에서 인터셉터를 구입해서 피팅해보는 것도 목적에 포함되므로 칼다리 진영의 인터셉터 중 랩터(Raptor)를 골라서 피팅해보기로 합니다!!


     인터셉터는 널섹(Null Sec) 지역에서 이동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함선이라고 합니다. 버블과 워프디스럽터에 면역을 가지고 하부 슬롯에 이너샤 피팅을 하고 리그를 추가하는 경우 2초 이내의 워프돌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용으로 널리 쓰이는 것 같아요. 이번 방송에서 사용할 인터셉터의 얼라인 스피드는 1.87초 입니다. 180도 반전 후에 워프를 시작하더라도 1.87초 내에 워프할 수 있다는 말이죠. :)


    " 인터셉터를 타고 30점프는 어느 정도 걸릴까요... 이브 게이트를 향해 날아가 봅니다. "



     30점프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 15-20분 내외 같습니다. 부지런히 워프를 이어가면서 드디어 마지막 게이트에 도착했습니다. 이 게이트를 넘어가면 이브 온라인을 채우고 있는 캡슐러들의 근원인 이브 게이트가 기다리고 있을거예요. 두근두근.


    " 마지막 게이트의 이름은 New Eden 입니다. 과연 이 게이트를 넘으면...? "



     게이트를 넘어 들어왔지만, 여느 우주와 똑같아 보이는 풍경에 조금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이내 정신을 차리고 오버뷰에 나와있는 지역들을 조사해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뉴 에덴 성계의 태양부터!!!


    " 이글이글 타오르는 태양 근처로 워프를 했습니다. 하지만 녹지 않는 인터셉터!! 다행입니다. -_- "



     뉴 에덴의 태양이 혹시 이브 게이트일까요? 아직 이브 게이트가 어떤 곳인지 알지 못하는 코코넛의 궁금증은 점점 더 커져만 갑니다. 주변 우주를 둘러보니 여태 쉽게 눈을 주지 못했던 것들에 눈이 갑니다. 성운이라던지... 은하라던지... 말이죠.


    " 거대하고 아름다운 성운을 배경으로 자리잡은 시타델. 이브 온라인 속 유저들이 직접 건설한 시타델 입니다. "



     뉴 에덴 성계 안에는 OP 역할을 하는 스테이션이 있습니다. 물론 저는 아무 연관도 없는 콥의 소유물이지만, 누구나 도킹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잠시 도킹 후에 주변을 둘러볼 수 있었어요. 콥의 이력을 보니 지금도 전쟁중인 세력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시타델의 상태는 리인포스(Reinforce) 상태인 것 같아요. 타이머가 작동하고 있는 것을 보니 말이죠.


    " 콕핏 뷰를 통해 바라본 Jove observatory. "



     조브(Jove)라는 세력은 이브 온라인 속에서는 엄청나게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문명을 이룬 세력으로 표현됩니다. 괴상한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브게이트가 붕괴된 후에도 그들의 문명을 회복한 뒤에 우주 어딘가에서 머무르고 있다고 해요. 이브 게이트가 있다고 하는 이 곳 뉴 에덴 성계에 조브의 흔적이라고 할 수 있는 파괴된 구조물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Jove Observatory 입니다.


    " 인터셉터를 타고 주변을 둘러봅니다. 근접비행을 하며 바라본 Jove Observatory 곳곳에는 파괴된 흔적이 보이네요. "



    " 얼마간의 시간을 견뎌왔는지 짐작하기 어려운 Jove Observatory "



    " Jove Observatory 의 상단을 통과한 후 아래쪽으로 구조물을 타고 내려가 봅시다. "



    " 콕핏 뷰를 통해서 보면 Jove Observatory 모습이 상당히 색다르게 보입니다. "




    " 멀리서 바라본 Jove Observatory. 뉴 에덴의 랜드마크라 부를만 하네요. :) "



     뉴 에덴 성계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조브의 유적을 둘러보면서 여태 알고 있던 이브 온라인과는 다른 모습을 많이 본 것 같습니다. 콕핏 뷰로 바라보는 유적의 모습도 그렇고 말이죠. 이브 온라인 하는 동안 뭔가를 이렇게 바라보면서 생각에 빠진 적이 있었나 할 정도로 말입니다...


    " 시타델의 아래부분에서 본 모습. 광원효과 때문에 좀 더 우주공간의 구조물처럼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 "



     이브게이트를 끊임없이 찾았지만, 쉽게 답을 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보이는 것들 중에 이브 게이트가 있는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후보를 몇 가지로 압축해 봤습니다.


    1. 푸른 색으로 밝게 빛나는 성운


    " 우리가 온 곳은 약간은 차가운 분위기의 푸른색 성운 아닐까요? "



    2. 오렌지색  튜울립과도 같은 아름다운 성운


    " 우린 이렇게 아름다운 오렌지색 튜울립과 같은 곳에서부터 온 것일까요? "



    3. 약간은 그로테스크 하지만 해골의 형상을 한 성운


    " 손을 내밀고 하이파이브 하려고 하는 듯한 해골 모양의 성운이 우리의 근원일까요. "



    4. 미지의 공간에서 어렴풋이 우리를 부르는 듯한 은하


    " 저 멀리 아주 어렴풋하게 보이는 신비로움을 간직한듯한 은하가 이브게이트 일까요?



    5. 모두 아니라면 이브 게이트는 불타고 있는 태양이 된 건가!!!!??


    " 그런건가!!!!!!!?????????? "



     한참을 고민했습니다만, 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방송을 함께 보시던 분들께서 혹시 Cosmic Signature 중에서 들어가야만 나오는게 아닌가 하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가장 가까운 마켓이 있는 곳으로 급히 워프를 해서 프로브 런쳐와 프로브를 사들고 신호분석을 했습니다. 하지만, 렐릭 사이트와 웜홀 2개를 찾았는데 모두 이브 게이트와는 거리가 있는 것들이었어요.


     하지만... 의외로 정답은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이브 게이트는 바로...



    " This is the EVE Gate!!!! "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주를 향한 도전은 계속됩니다.~ :) 



    == EVE Online ==

    개발자: CCP

    배급사: CCP

    홈페이지 : https://www.eveonline.com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