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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 Online] 제31화 : 행성개발(PI)에 도전해봅시다! (2)방송중인 게임들/EVE Online 2017. 4. 18. 07:00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4.16
안녕하세요.~ 코코넛입니다. 이브 온라인 31일차 방송은 지난 시간에 이어 '행성개발' 두 번째 이야기 입니다.
지난 시간에 행성 위에 커맨드 센터를 두고 부속시설을 하나씩 건설해 보면서 어떤 방식으로 행성 개발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 경험을 했었죠. 오늘은 '행성개발'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인 '커스텀 오피스'와 물건의 반입, 반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현재 성계에 추가적으로 다른 종류의 커맨드 센터를 두고 행성개발을 좀 더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 오늘도 인더쉽이 수고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우주에서 이것 저것 나를게 좀 있거든요. "
지금 머물고 있는 성계 안에는 총 7개의 행성이 있습니다. 그 중 2개는 '베런(Barren)', 5개는 '가스(Gas)' 행성인데 이 때문에 커맨드 센터를 각각 다른 종류로 구입해야 한다는 것은 이미 경험을 통해 알고 있죠. 지난 시간에 개발한 가스 행성을 볼까요?
" 뭔가 기하학적인 배치!! 하지만... 의미 없다. "
지난 시간 개발했던 가스 행성입니다. 모든 시설물에 링크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고, 라우팅도 정상적으로 지정되어 생산이 문제없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베런 행성을 개발해봅시다.
" 커맨드 센터를 사러 영차영차.~ (하지만, 굼뱅굼뱅으로 보이는 것은...) "
성계 안에 커맨드 센터를 거래할 수 있는 스테이션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편한 일 입니다. 없는 경우도 있는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만, 배를 대기가 여의치 않은 곳에서는 커맨드 센터를 미리 구입하고 수송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 같군요.
베런 커맨드 센터를 구입하고, 설치는 우주공간에서 진행을 한 뒤에 III 행성에서 생산한 물건들을 꺼내보기 위해서 커스텀 오피스로 가 봅니다. 커스텀 오피스 메뉴에서는 15%의 세금을 지불하고 행성에서 생산한 물건을 우주 공간으로 쏘아올려 적재할 수 있어요. 적재된 물건은 각자의 배를 이용해서 나르면 됩니다. 물건을 꺼낼때는 드래그로 아이템 창에 넣으면 간단히 이동시킬 수 있죠. :)
" 커스텀 오피스에 엑세스 한 모습.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
커스텀 오피스에서 생산한 물건을 인더쉽 카고에 싣고 다시 홈스테이션에 도킹한 다음에 I 행성의 개발을 진행해 봅시다. 단계는 III 행성과 다를 바 없으므로 일사천리로 진행해 봅니다!! 잠시 후 배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짜잔.~
" 이래저래 비슷한 구성. 똑같은 시설물을 설치했고 배치만 조금 다르니까요. :) "
I 행성의 구성을 마친 후 Basic facility 외에 추가로 Advanced facility를 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만, 커맨드 센터 4단 업그레이드 상태에서는 Power 의 부족으로 추가 시설물 설치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Basic facility의 수를 줄이고 추가한다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가공 단계가 오르면 최종 생산물의 부가가치가 오르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이러한 배치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필요가 있겠어요.
" Advanced facility는 좀 더 규모있게 생겼군요. :) "
이것 저것 일을 보고나서 커스텀 오피스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자 배를 바꾸어 다시 우주로 나갔습니다. 빠른 움직임을 원했기 때문에 마침 스테이션에 있던 아스테로를 끌고 나가게 되었어요. 하지만, 이 때 제 배 옆으로 손님이 오셨습니다. 종종 방송에서 저를 격추하고자 등장하시는 분이죠. 오늘은 오랫만에 오셨기에 공격의도가 있는지 확인할 단계가 필요했습니다. 잠시 후... 역시!! 예상이 적중했습니다. 조준을 마치고 공격 들어오시네요.~
" 어서오세요. :) 오늘은 공격 안하실거죠? "
" 부라더!! 다메요!! 콰쾅o쾅콰오 "
하지만, 즐거운 랑데뷰도 잠시... 이곳은 하이섹. 누군가를 에임하고 공격하게 되면 콩코드가 출동합니다. 워프 스크램블이 저를 공격한 함선들에게 쏟아지는 장면을 보며 전 워프 얼라인에 들어가고 곧 워프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스테로에 홉고블린이 태워져 있긴 했지만, 킬 라잇(Kill Right)을 가지기 전 까지는 전 공격을 받더라도 상대방을 공격할 수 없기 때문에 워프, 혹은 근처로 도망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그 동안 콩코드 형님들께서 대부분 상황을 정리하시죠. 다행이 이전 시간에 아스테로의 피팅을 바꾸면서 하부 모듈을 방어모듈로 바꾸었기 때문에 피해는 상당했지만 아머 리페어링을 하며 지역을 벗어날 수 있었네요. 중단 모듈은 물론 렐릭과 데이터 애널라이져를 달아놓은 상태기에 싸울 수 있는 피팅은 아니었습니다.
" 두드려 맞고 쌍코피 흘리며 도킹하는 아스테로 "
" 하지만, 이 경우는 터지지 않고 방어한 나의 승리!! 고치니 말끔하네요.~ :) "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주를 향한 도전은 계속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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