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VE Online] 제32, 33화 : 행성개발(PI). 나머지 이야기들. 그리고...방송중인 게임들/EVE Online 2017. 4. 19. 08:00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4.17
안녕하세요.~ 코코넛입니다. 이브 온라인 32일차 방송입니다. 오늘의 방송은 중간에 화면이 멈춰버린 상태로 약 4-5분 정도 방송이 지속되는 바람에 2화로 나뉘어져 방송되었습니다. 스트리밍 파일 분리를 위해 32, 33화로 나뉘어져 방송된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이미 두 차례에 걸쳐 '행성개발'에 대해 알아보는 동안에 상당한 노하우가 생겼지요. 이제는 어떤 별에 어떻게 커맨드 센터를 내리고, 어떤 방식으로 자원을 뽑아서 우주로 끌어올리는지 잘 알고 있으니 수를 조금 늘리는데 도전해보죠.
오늘의 목표는 커맨드 센터를 한계까지 지어보는 것 입니다. 물론 Planetary Consolidation 스킬의 등급에 따라서 최대 커맨드 센터 운용수가 달라집니다만, 이미 행성개발을 위해서 3레벨까지는 투자를 했으니 4개까지 지을 수 있거든요. 5레벨까지 올렸을 경우 최대 6개의 커맨드 센터를 운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원을 바꾸고 싶거나 행성을 바꾸고 싶다면 이미 설치된 커맨드 센터를 파괴하고 새로이 지으면 되겠죠. :)
" 래틀스네이크의 뒷모습은 언제 봐도 멋집니다. :) "
오늘은 방송 전에 미리 나가서 커맨드 센터를 2 곳에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그래서, 인더쉽은 등장할 기회를 놓쳤지요.~ 래틀스네이크가 파킹되어 있는 이유는 행성개발 외 시간에 3레벨 미션을 계속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도 3레벨 미션 이야기가 중간에 등장하죠. 어쨌든, 이미 커맨드 센터를 설치한 II, IV 행성 쪽에 생산시설들을 배치하는 작업을 계속 진행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화면이 약 4-5분 정도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하게 되죠.
" II 행성의 Extractor Head 와 Extractor Control Unit 의 모습 "
" IV 행성의 Extractor Head 와 Extractor Control Unit 의 모습 "
II 행성과 IV 행성에 모두 동일한 형식으로 생산시설을 만들고 '라우팅' 단계만 남았습니다. 하지만, 원자재 수급 사이클에는 약 15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기에 중간에 남는 시간을 이용해서 3레벨 미션을 진행해보기로 합니다. 짧은 미션이라면 금방 끝나겠지요. 하지만...
" 워프를 위해 가속하는 래틀스네이크!! 엔진의 잔영이 인상적입니다.~ "
이번 미션은 어떤 지점으로 워프한 후 광석을 수급해오는 미션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목표지점으로 워프 후에 NPC 랫이 리젠되면 전투를 하고, 모든 랫을 잡은 뒤에 루팅할 수 있는 물건 중에서 퀘스트 목표물을 루팅한 다음 귀환하면 미션 종료죠. 물론, 저는 미션 목표만 대충 읽고 나왔기에 처음에는 " 광석?? 딜리버리 미션인가? "하고는 카고 용량 확인 후에 디스트로이어를 끌고 나왔었습니다. -_-;;; 하지만, 미션지에 진입하는 Acc. Gate에서야 잘못 생각했다는 것을 깨닫고 배를 돌려서 다시 래틀스네이크를 끌고 나온겁니다. -_-ㅋ 여튼, 우여곡절 끝에 나온 래틀스네이크의 화력을 이용해서 NPC 랫을 잡아주었죠.
래틀스네이크 : " 이런 잔챙이들 상대로 꼭 제가 가야겠습니까? "
Coconut : " 어이어이... 자네 딜 보다는 드론 딜이 더 좋지 않은가...? "
래틀스네이크 : " 아... 애들 앞에서 진짜... "
Drones : " ...zzz ...ZZZ " (비활성화 상태임)
래틀스네이크 : " 가라!! 큐레이터!! 가서 곤죽을 만들어버려라!! "
Drones : " Aye aye sir!! 그런데, 전 센트리 드론인데여... 그냥 여기서 쏘면 안되나여? "
" 뭐가 꽤 많았는데 잔해만 수북하게 남았습니다. -_-ㅋ "
래틀스네이크를 타면서 느끼는건데, 정말 무섭도록 강한 배 입니다. 본체는 강력한 탱킹으로 버티면서 오토미사일로 접근하는 모든 것을 잡아내고, 상황에 따라서 불러내는 드론들은 롤 보너스 275% 의 파워로 타겟을 녹여내는... 타고 있으면 '허허허헣~' 하는 아빠 미소가 저절로 나오는 배 랄까요? :)
하지만, 저 수많은 잔해 중에서 미션을 해결할만한 카고가 없습니다. 전부, 해치우고 난 뒤 남은 잔해만 있네요. 흠... 미션 목표를 다시 한 번 꺼내봅니다. 그랬더니... 눈에 띄는 한 구절이!!
" MINE!!! "
아... 미션지 가서 캐라고요.... 진작 말씀을 하시지... -_-;; Venture 한 대를 급하게 구입해서 다시 미션지로 와서 열심히 타겟 광물을 채광합니다. 딱 미션지에 1개 있는 덩어리인데, 이마저 용량이 칼같이 정확합니다. 혹시 어디에 한 톨이라도 흘리면 퀘스트 완료가 되지 않겠죠. 물론, 그럴리는 없겠지만요. :)
" 벤처로 열심히 퀘스트용 광물을 캐고 있는 코코넛 "
" 배달 완료!! 다음부터는 시큐리티 에이전트가 이런 거 주지마라!! "
한참을 미션을 진행하고 나서 다시 행성개발 메뉴로 돌아와 봅니다. 원자재의 라우팅이 아직 남아있는 부분이 있어서 손을 좀 봐야 하니까요. 플래닛 모드에 접속해서 관련된 사항을 수정하면 오늘의 미션 끝.~ :)
" Facility 2곳에는 원자재가 공급되지 않는 저밀도 지역입니다. ㅜ_ㅜ;; "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주를 향한 도전은 계속됩니다.~ :)
== EVE Online ==
개발자: CCP
배급사: CCP
홈페이지 : https://www.eveonline.com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방송중인 게임들 > EVE Onl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VE Online] 제35화 : 훅빌(Hookbill)을 타 봅시다. (2) (0) 2017.05.03 [EVE Online] 제34화 : 훅빌(Hookbill)을 타 봅시다. (0) 2017.04.26 [EVE Online] 제31화 : 행성개발(PI)에 도전해봅시다! (2) (0) 2017.04.18 [EVE Online] 제30화 : 행성개발(PI)에 도전해봅시다! (0) 2017.04.12 [EVE Online] 제29화 : 3레벨 미션을 진행해 봅시다. (0) 2017.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