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VE Online] 제34화 : 훅빌(Hookbill)을 타 봅시다.방송중인 게임들/EVE Online 2017. 4. 26. 23:01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4.24
안녕하세요.~ 코코넛입니다. 이브 온라인 34회 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오랫만에 코코넛이 등장합니다. 웜홀에서 한동안 머무르고 있었기 때문에 일단 바깥 우주로 나와야 할 필요가 있겠네요. 지금 코코넛이 들어가 있는 2클래스 우주공간의 양상도 많이 변했기 때문에 외부로 나오기 위해서는 신호 탐색을 다시 한 번 해야할 겁니다.
코코넛은 그 동안 밀리샤 소속으로 몇 번의 방어전을 경험했었죠. 사실 말이 방어전이지... 정말 최소의 비용과 피팅으로만 밀리샤 사이트를 점령하는데 집중했었습니다. 이 말은, 외부에서 뭔가가 유입되면 계속 사이트를 벗어나는 방식을 사용했다는 것이죠. 하지만, 앞으로는 밀리샤 입장에서 다른 유저와 공방도 벌이며 사이트를 지키는 쪽으로 운영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칼다리 팩션 프리깃인 훅빌(Hookbill)을 타 보는 것으로 정하게 되었어요.
" 하지만, 그 전에 웜홀에서 벗어나야... "
" 재빨리 주변 신호를 분석해보고 웜홀을 찾습니다!! "
코코넛이 머물러있던 웜홀 내부에서는 몇 개의 미확인 신호가 있었습니다. 처음 이 웜홀공간으로 진입했을 때는 미확인 신호가 어마어마하게 많기도 했고,대부분이 가스 채집 사이트였어요. 하지만, 시간이 상당히 지난 지금 남아있는 신호들은 모두 웜홀로 바뀌었군요.~ 웜홀이 많다는 것은 나갈 수 있는 곳이 많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 출구웜홀이 많이 보이네요. K162 웜홀이 가장 많습니다!! "
웜홀을 꽤나 많이 발견했기 때문에, 나가서 지타 방향으로 움직이기 가장 용이한 루트를 생각해서 움직여야 하겠죠. 가장 좋은 곳은 지타와 가까운 하이섹 지역일테고, 로우섹이라도 지타와 가까운 곳이라면 좋습니다. :) 찾아보니 로우섹, 널섹, 웜홀공간으로 각각 이어지는 웜홀들이 있네요. 그 중에서 로우섹으로 가는 웜홀을 선택해서 나가야겠어요.
" 자. 이제 지타까지 30점프!! "
30점프를 하는 동안 별 일이 없으리라고는 생각하기 어렵지만... 그래도 이 길이 가장 가까운 길이네요. 각각의 게이트로 0m 워프를 해서 최대한 빠른 속도로 지타로 날아가 봅시다. 지타에 도착을 해야 오늘 주제인 훅빌을 구입하고 피팅할 수 있을테니까요.~
" 아마르 성계의 우주인 것 같네요.~ 다행입니다. "
칼다리 소속 밀리샤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민마타와 갈란테 성계라면 아마 공격을 받았을 것 같습니다. 각 팩션이 운영하고 있는 NAVY는 적대적인 밀리샤를 보면 공격하거든요.~ 아마르 성계의 경우는 칼다리와 우방 개념이기에 큰 걱정 없이 움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지타에 도착 후 훅빌 피팅을 위해 시뮬레이터에서 부품을 맞춰보고 있는 중! "
훅빌을 운영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겠지만, 솔로로 움직이는 경우에는 몇 가지 정형화된 피팅법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웹을 2개 사용하고 워프디스럽터를 1개 운영하는 피팅과 트랙킹 디스럽터를 사용하는 피팅이 대표적인 것 같습니다. 일단은 후자로 방향을 잡고 부품을 구입해 봅니다.
" 구입목록을 잘 검토하고 불필요한 것이 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
" 구입한 모듈을 직접 장착하다보니 문제가!!! "
모듈을 장착하는 과정에서 아직 부족한 스킬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된 코코넛은 부랴부랴 스킬 부분도 손을 봅니다. 모듈을 장착할 수 있느냐 없느냐도 중요하지만, 밀리샤의 경우 NPC 랫들과 싸우는 경우도 있겠지만 실제 유저와 전투를 해야하다보니 작은 부분에서 벌어지는 차이가 승패를 직접 좌우할 수도 있거든요. 부족한 스킬이 있다면 3레벨까지는 채워줄 수 있도록 스킬큐를 조정해야 하죠.
" 현재 밀리샤 현황. 갈란테와 민마타 측의 점령지가 많네요. "
" 구입한 훅빌은 다음 시간에 제대로 활약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
다음 시간에는 밀리샤 사이트에서 실제 훅빌을 타고 운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의 시간을 버틸지는 미지수지만, 최대한 노력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겠죠?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주를 향한 도전은 계속됩니다.~ :)
== EVE Online ==
개발자: CCP
배급사: CCP
홈페이지 : https://www.eveonline.com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방송중인 게임들 > EVE Onl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VE Online] 제36화 : 3레벨 미션을 진행해 봅시다.(2) (0) 2017.05.03 [EVE Online] 제35화 : 훅빌(Hookbill)을 타 봅시다. (2) (0) 2017.05.03 [EVE Online] 제32, 33화 : 행성개발(PI). 나머지 이야기들. 그리고... (0) 2017.04.19 [EVE Online] 제31화 : 행성개발(PI)에 도전해봅시다! (2) (0) 2017.04.18 [EVE Online] 제30화 : 행성개발(PI)에 도전해봅시다! (0) 2017.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