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lder Scrolls Online] 제16화 - 그랏우드(Grathwood) 여행기 (4)방송중인 게임들/Elder Scrolls Online 2017. 4. 20. 08:00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4.18
안녕하십니까.~ 코코넛입니다. 엘더스크롤 온라인 여행기. 오늘은 열 여섯 번째 이야기네요. 아마도 그랏우드 지역에서의 마지막 여행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16화에서 그랏우드의 모든 퀘스트 완료 어칩먼트를 따버렸거든요.~ :) 오늘도, 퀘스트 중에서 기억나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 남은 부분이 이제 정말 별로 없이 꽉 찬 맵입니다. "
오늘도 여행의 시작은 엘든 루트에서 시작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말밥을 먼저... 이쯤 되면 누가 등장할지 이제는 대충 감이 오리시라 믿습니다. 바로 내. 복. 변. 태.!!
Galolion : " 허허허헣. 자네 그 렙에 잠이... "
Coconut : " Shut up plz. :( "
Galolion : " 허허허헣. 쪼렙 주제에 말버릇 보게. "
마굿간 지기는 매일 내복변태로 등장하지만 오늘에서야 풀네임으로 주석을 달게 되네요. 그의 이름은 Galolion 입니다. 언제나 여행기에서는 저를 갈구는 입장으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언제나 성실하게 말을 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죠.
Galolion : " 허허허헣. 진작에 그럴 것이지.~ "
Coconut : " 야. "
어쨌든, 오늘 소개해드릴 퀘스트는 게임 속 캐릭터의 성향과 관련되는 퀘스트 입니다. 코코넛이 북부의 마을 퀘스트를 진행하던 과정에서 생긴 퀘스트 같은데, 진행하면서 내용을 상당히 스킵하다보니 발단이 된 내용과 흘러간 스토리를 다시 봐야 하겠더군요. 전 화에서 퀘스트를 받던 시점으로 다시 비디오를 확인해보니 '그랏우드 여행기(2)'의 가장 뒷부분에서 퀘스트를 받았군요. 마을에서 일어난 모종의 사건에 대해 증거를 찾아서 진범을 찾아야 하는... 그런 퀘스트였습니다.
" 여행기 2화에서 문제의 발단이 된 퀘스트를 시작. "
" 마찬가지로 2화에서 언급한 진범인 Pact Breaker에 대한 증거를 찾아야 한다... "
지금까지 뭔가를 추리해야만 하는 퀘스트에서는 대부분 악행을 행한 자가 분명한 상황에서 증거가 부족해 증거의 수집을 의뢰받거나, 아니면 타당한 이유가 있어서 발생한 복수와 같은 일에 대한 조사를 한다거나... 하는 스타일의 퀘스트가 '추리'라는 화두를 던져주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용의자가 여러명인데 직접 증거를 수집해야 하는 퀘스트로군요.
관련된 대화는 이미 '그랏우드 여행기(2)' 에서 모두 클릭하고 스킵을 한 상태였지만, 2화가 지나고 나니 사실 알 수가 없어졌습니다. 이번 화의 증거 수집 단계에서도 기억을 더듬어보면 대부분 클릭, 스킵을 반복했기에 어렴풋한 내용만 기억하고 있었죠. 이런 상태로 범인을 지목해야 하다니... 생사람 잡게 생겼습니다. -_-;;;
문답 단계에서 일단 기억나는 증거는...
" Lighting Charred Rock "
" Invoice "
두 가지 모두 상인과 관련된 증거물이군요. 하지만, 전 회의 퀘스트와 연관성을 생각하지 않고 게임 진행 과정에서는 상인과 관련된 증거라는 점만 확인하고는 넘어가버렸습니다. 이 후에 또 다른 증거물들을 모두 발견하지만, 좀 더 빠른 속도로 스킵해버렸죠.
" Spinner's Broken Sigil "
" Gathiel's Astrology Chart "
" 모두 모였으니 Rolon에게 가서 대화를 해야하는데... 전후맥락에 대해 모르고 고발할 수 있을까요? "
사실, Rolon을 이제 만나야 하는데 이 시점까지는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이 후에 Rolon과의 대화를 읽으면서 '아. 이거 큰일인데...' 하는 생각을 했죠. 엄청나게 당황스러웠습니다. 무고한 사람을 잡게 생겼거든요.
" 누군가를 고발하기에 앞서 증거에 관한 의심나는 점 등을 확인해야 한다!! "
" 누군가를 고발하게 되면, 입증할 증거도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것은 당연. "
" 정말 준비되었으면 기소할 사람의 이름을 지목하면 된다. "
상인인가, 아니면 방직공이나 그의 아내인가... 고민하다가, 항상 그랬듯이 범인이 밝혀지면 그 후의 선택. 즉, 고발당한 NPC의 생사와 관련된 선택지가 또 한 번 나오리라 생각한 코코넛은 처음에 찾은 두 가지 증거에서 상인을 기억해내고는 상인을 고발하기로 합니다. 만약에 잘못 고발하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진범이 아니라면 이 상황에서 벗어나게 해줘야지... 하는 생각으로 말입니다.
" 제1증거로 인보이스를 제출한다!! "
제1증거를 제출하기 전에 Rolon의 뒤로 마을 사람들이 모두 모입니다. 아무래도 증거를 보고 배심원의 역할을 할 모양입니다. 잘못 제출하고 배심원 역인 시민들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야 뭐... 진범이 아닌 사람을 고발하는 경우에 대한 책임은 코코넛이 지면 되겠죠? 상인이 진범이라면 문제 없고요.
" 헛. 받아들였네요...? "
최종 증거를 요구하는 Rolon에게 아까 주워온 Lighting charred rock 을 제출합니다. 상인과 관련된 것은 그 두 가지 였죠.
" 최종 증거로 Lighting charred rock을 제출한다!! "
" 증거에 대한 검토는 당연히 필요한 절차. "
두 가지 증거를 제출한 코코넛은 이 후 단계를 기다렸습니다. 약간의 시간이 흐른 뒤에...
" 상인 Aranak의 유죄가 입증되었다. "
어... 다행이 틀리지 않고 제대로 범인을 고발한 것 같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모두 모여 결정했으니 맞겠지요...? 하지만, 내용을 정확히 기억하지 못했기 때문에 코코넛이 고발한 Aranak이라는 상인 NPC에게 연민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Aranak과 대화를 나누어 봅시다.
" 정말 진범이 맞긴 하구나... 다행이네요. 스스로 유죄를 인정해줘서... "
" Judgment Chamber로 호송해야 합니다. 아직 죽고 싶지 않다고 하는 Aranak "
Aranak을 데리고 Judgement Chamber로 향합니다. 이름답게 무척이나 으스스한 분위기네요. 하지만... 여기서 대체 어떻게 응징할거란 말인지... 말하는 투를 봐서는 사형인데 말이죠.
" Judgment Chamber의 입구 "
" 심판이 내릴 분위기인데... Aranak?? 어디있음?? "
Judgment Chamber에 도착하고 난 뒤에 Aranak의 모습이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아니 이게 왠... 퀘스트 진행 상황은 Witness Judgment 에서 진행이 되지 않고 말이죠. 아마... 원래 시스템의 퀘스트 설계라면 Aranak이 모종의 방식으로 심판을 받는 장면이 연출되고 퀘스트가 종료될 것 같은데요. 지난 회에서도 퀘스트 버그로 인스턴스 던전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서 임무를 완료한 적이 있었죠. 오늘은 로그아웃 후에 다시 접속을 해 보니... 퀘스트 완료상태입니다. 흠... 뭔가 석연치 않은 마무리가 마음에 걸립니다. 이럴때는, Aranak이 시스템의 버그를 이용해서 도망갔다고 상상을 하는 편이 훨씬 더 낫겠네요. :)
퀘스트 완료 여부는 화면의 변화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퀘스트 완료 전에는 Rolon이 서 있는 곳은 녹음이 없는 삭막한 공간이었지만, 재접속 후에는 녹음을 다시 되찾은 모습이었거든요.~ 그나저나 진범을 찾아서 무척 다행입니다. :)
" 완료 전 "
" 완료 후 "
이어지는 이야기는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
== Elder Scrolls Online ==
개발사 : Zenimax Online Studios
배급사 : Bethesda Softworks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306130/
'방송중인 게임들 > Elder Scrolls Onl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lder Scrolls Online] 제18화 - Greenshade 여행기 (0) 2017.05.02 [Elder Scrolls Online] 제17화 - 새로운 지역으로! (0) 2017.04.25 [Elder Scrolls Online] 제15화 - 그랏우드(Grathwood) 여행기 (3) (0) 2017.04.17 [Elder Scrolls Online] 제14화 - 그랏우드(Grathwood) 여행기 (2) (0) 2017.04.13 [Elder Scrolls Online] 제13화 - 그랏우드(Grathwood) 여행기 (0) 2017.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