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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lder Scrolls Online] 제17화 - 새로운 지역으로!
    방송중인 게임들/Elder Scrolls Online 2017. 4. 25. 14:22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4.21


     안녕하십니까.~ 코코넛입니다. 엘더스크롤 온라인 여행기. 오늘은 열 일곱 번째 이야기입니다. 새로운 지역인 그린쉐이드(Greenshade) 지역으로 진출하고 첫 날이죠. 새로운 지역이라고는 하지만 큰 변화는 없이 여태까지 해왔던 모험과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역의 분위기가 환하고 밝아져서 일단 기분이 좋군요.~ 그랏우드 지역은 너무 어두웠었거든요.



    " 그랏우드 지역은 모험을 마쳤습니다.~ :) "



    " 새로운 모험을 시작할 장소인 그린쉐이드(Greenshade) 지역 "


     그린쉐이드(Greenshade) 지역은 그랏우드(Grathwood)의 왼쪽편(4방위로 따지자면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안선이 길고 산맥과 연결되는 구릉지의 형태에 늪지가 적어서 맵 전체적인 인상은 상당히 밝은 편 입니다. 그랏우드를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마굿간에 들러서 말밥을 주고 가야겠죠.~ :)



    Galolion : " 허헣헣헣. 자네 그 렙에 잠이... "

    Coconut : " 그 동안 즐거웠소. Galolion. 앞으론 서로 마주치지 맙시다. "


     당분간은 내복변태와 마주칠 일이 없겠군요. 시원섭섭한 마음입니다. 


    Coconut : " 말밥은 미디엄 레어로 부탁하... "

    Galolion : " ... "



    " 그린쉐이드 이동 중의 삽화가 분위기를 말해주는 듯 합니다. "


     그린쉐이드에도 몇 개의 큰 마을이 있을테지만, 일단 코코넛은 가장 왼쪽의 마을에서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딱히 이유는 없습니다.~ 맘에 드는 쪽부터 시작하면 되는거죠 뭐.

     


    " 들르게 된 마을에서 알캐미 스테이션을 찾았다!! "


     상당히 오래 전 부터 퀘스트 저널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퀘스트가 있었는데, 무척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퀘스트인 것은 확실하지만 왠지 할 시간도, 여유도, 생각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딱히 중요한 스토리가 연결된 것도 아니고 해서 그냥 묵혀두었던 퀘스트랄까요. 오늘 그 묵었던 퀘스트를 해결... 하는게 아니고 지울 맘이 들어서 퀘스트 저널을 열고 지웠습니다. 알캐미 스테이션을 찾아서 막자사발을 돌리다보니... ' 이 퀘스트는 할 것도 아니면서 왜 이렇게 오랜 시간을 묵혔었던가. ' 하는 맘이 들었나봐요. 퀘스트도 지우고, 마을 이곳 저곳을 돌아다녀 봅니다.



    " 항구를 가지고 있는 마을이라 역시 외부로 나가는 퀘스트가 있군요. "


     마을 이곳 저곳에는 퀘스트와 찾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메이지 길드의 수집품들인 로어북(Lore Book)과 스카이샤드(Skyshard)가 대표적인 것들이죠. 미니맵 모드와 ESO 하베스터 모드를 이용해서 근처에 있는 수집물들도 함께 찾으면서 마을을 여행해 봅니다.



    " 레벨 고하를 막론하고 스카이샤드는 소중합니다. "


     코 앞에서 600레벨에 육박하는 플레이어가 스카이샤드를 수집하고 있는 것을 보고, 역시 스킬포인트는 레벨을 막론하고 소중하다는 생각을 잠깐 했었네요. 여튼, 열심히 뛰어다니면서 수집품을 모으다 보니 어칩먼트들도 덩달아 열리고 있네요.



    " 수집품과 관련된 어칩먼트도 있습니다. :) "


     맹그로브가 자라고 있는 느낌이 드는 숲에서 퀘스트를 하다보니 던전으로 연결되는 퀘스트가 엮여있습니다. 역시... 던전 수로도 압도적이지만, 퀘스트 수로도 압도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힐을 하게 되면 주변의 플레이어와 NPC들에게도 힐이!!~ "


     긴 경로를 가지는 던전들도 있지만, 퀘스트용으로 열리는 던전들의 규모는 대부분 소규모이기에 가볍게 들어갔다가 나올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이번에 들어갈 곳도 그렇게 길지는 않아보이네요.



    " ILMYRIS 라는 이름을 가진 던전입니다. "


     던전에 들어가니 정말 오랫만에 보는 얼굴이 있네요. 캐릭터를 처음 만들고 엘더스크롤 온라인에 들어올 무렵에 만났었던 Saromir 라는 NPC입니다. 어디서 또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각각의 NPC들을 이렇게 재회할 수 있도록 퀘스트 설계를 해 놓은 점이 맘에 듭니다. 하지만 왠지... 반응이 뚱.~ 하네요?



    " 오랫만에 만나는 Saromir. 사실 별로 친하지는 않습니다. -_-;;ㅋ "


     하지만, 퀘스트를 위해서 Saromir 뒤에 보이는 우물로 가니 Shrine of Herma-Mora 라는 NPC가 뜻밖의 선택을 강요하는데... 다름아닌 직전에 만난 Saromir를 죽이라는 권유(?)를 하게 됩니다. 선택의 여지가 있고, 거부할 수 있기 때문에 '권유'라는 표현을 사용했지만, 이미 알고 있는 NPC를 죽이라는 권유에는 응할 수 없더군요. 강렬히 거부했습니다.



    Coconut : " 와... 이거 완전. 인의가 없는 NPC구먼... "

    Shrine of Herma-Mora : " 죄송. 이것도 일이라.... "


     강렬하게 거부하자 그럼 대신 다른 녀석을 때려눕히라는 주문을 하는 얄미운 NPC. 하지만, 어쩔 수 없죠. 다른 녀석을 때려눕히러 가 봅니다. 느낌에는 왠지 고스트와 싸울 것 같군요. 이 직전에도 고스트를 3차례 상대하는 퀘스트를 하고 오는 길이었거든요.



    " 과연 안에는 누가 있을까요? "


     내부로 들어가보니 역시 고스트!! 하지만, 이전과는 타입이 다릅니다. 가장 골치아픈 힐러형... -_-;; 코코넛의 직업이 힐러인데다가 딜링을 순간적으로 폭발시킬 수 있는 스킬 구성이 아니다보니 이런 상대는 버겁죠. NPC의 체력을 어느 정도 깎으면 힐로 다시 회복하고, 저도 회복하고... 반복하다보니 시간이 상당히 흘렀습니다.



    " 너는 힐 하지 말란 말이다!! "



    " 흐어어어.... 절반 남았어!! "



    " 방심하다가 누웠... 킄... "


     잠시라도 방심하면 이렇게 됩니다. 조금 더 강력하게 딜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스킬을 정리하고 다시 도전!!



    " 퐈이어!! "



    " 우여곡절 끝에 이기긴 했네요. "



    " 자. 어서 보상을 내놓아라. =_=;;; "


     알던 사람까지 죽이라고 한 녀석이기에 보상을 왠지 기대해 봅니다. ' 보라색 아이템이라도 하나 주려나? ' 하는 맘이 있었지요. 하지만, 현실은... 크흡. 정신을 차리고 보니 붉은 포탈이 열려 있습니다. 어딘가로 이어지는 포탈이겠지만.. 왠지. 왠지. 색깔이 좀... -_-ㅋ



    " 저 붉은 포탈은 어디로...? "


     이어지는 이야기는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


     

    ==  Elder Scrolls Online ==

    개발사 : Zenimax Online Studios

    배급사 : Bethesda Softworks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306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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