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OTA2] 제12화 : 매우어려움 난이도를 이겨봅시다. (4)
    방송중인 게임들/DOTA2 2017. 5. 9. 08:00


    실시간 스트리밍 : 2017.05.04


     안녕하세요.~ PolarBear 방송국 입니다. :) DOTA2 제12화 입니다. 틈나는대로 DOTA2를 즐기고 있는 세 자매와 코코넛은 이제 꽤나 재미있게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 처음에는 정말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도 감이 안오고 답답한 마음도 있었지만, 이제는 이런 저런 영웅들을 비교해보면서 플레이 하고 싶은 영웅이 바뀌기도 하고, 종종 새로운 영웅을 골라서 적응도 해보고... 다양한 시도를 하며 즐기고 있어요.~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1. 첫 번째 게임


    가시멧돼지(코코넛), 리나(막내), 유령자객(둘째), 침묵술사(달나라시민2호님), 루나(첫째)

    vs

    악몽의 그림자, 컨카, 드로우 레인저, 하늘분노 마법사, 용기사



     하늘분노 마법사라니!!! 거기다가 악몽의 그림자 + 드로우 레인저라니!!! 컨카와 용기사 빼고는 사실 다 무섭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뺀 둘 중의 하나에게 호되게 당하고는 정신을 차리죠. 용기사 캐릭터는 사실 그 동안 많은 봇과의 매치를 통해서 자주 접해왔기에 무척이나 익숙한 캐릭터 입니다. 익숙하다는 것의 약점일 수도 있겠지만, 잘하는 봇 플레이어에게 걸렸다면 악몽과도 같은 익숙함이, 못하는 봇 플레이어에게 걸렸다면 얕잡아보는 마음이 배경에 깔릴텐데, 세 자매와 코코넛의 경우는 후자입니다. 그간 사실 제대로 플레이하는 용기사 봇 플레이어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상당히 용기사를 가볍게 보는 경향이 있었어요. 하지만, 용기사 + 하늘분노 마법사 같은 조합이 되면 정말 짜증나는 조합이 탄생한다는 걸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_+!!


    " 초반부에 중부 라인 첫 타워를 밀고 있는 래디언트!! 밀 수 있을 때 밀자!! "



     봇 플레이어 중 용기사를 언급했지만, 하늘분노 마법사의 경우는 용기사와 반대의 입장으로 익숙한 캐릭터 입니다. 만나는 적마다 얼마나 아프게 때리는지 정말 정신을 차릴 수 없을 정도 난이도의 하늘분노 마법사만 만난 것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아픈 캐릭터의 공통점이랄까요? 막상 내가 골라서 하면 같은 스킬을 써도 그렇게 아프게 때릴 수가 없는거죠. -_-;;


     여튼, 봇들과 경합하는 과정에서 배운 점이 또 있다면... "DOTA2는 밀 수 있을때 밀지 않으면 진다!"는 것 입니다. 돈이 남았다고 해서, 또한 조금의 여유가 있다고 해서 뒤로 돌아가 아이템을 사는 것 보다는 밀던 라인에서 빠져야 할 타이밍까지 강하게 밀어내는 것이 승리의 원동력이라는 것이죠. 


    " DOTA2는 밀 수 있을 때 망설이면 집니다. 그래서, 밀고 있는 중이죠!! "



    " 래디언트의 45 vs 20 승리입니다. :) "



     밀어야 할 시점을 놓치지 않고 밀어댄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뒤에는 침묵술사를 플레이하시는 달나라시민2호님의 시기적절한 광역침묵의 강력한 서포트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플레이 같습니다.~ :)



    2. 두 번째 게임


    혈귀(코코넛), 클링츠(막내), 침묵술사(달나라시민2호님), 유령자객(둘째), 루나(첫째)

    vs

    퍼지, 망령 제왕, 바이퍼, 스벤, 흑마법사



     두 번째 경기입니다. 캐릭터를 약간 변경했지만, 전의 구성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막내가 클링츠 캐릭터를 플레이하게 되었는데, 클링츠 캐릭터의 특징은 전에 달나라시민2호님이 한 번 보여주신 적이 있었죠. :) 여튼 첫 경기와 비슷한 양상으로 초, 중반을 파죽지세로 밀고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 중반부에 발견한 장면, 코코넛은 퍼지에게 잡혀버렸고 둘째를 잡기 위해서 기차놀이를 하고 있는 다이어의 봇들!! 그리고 첫째는 둘째를 구하기 위해서 뒤에서 추격하고 있군요.~ "



     팀 조합의 특성상 플레이하고 있는 래디언트 팀의 구성은 초, 중반에 힘을 얻을 수 있는 구성이지만 중반부터 체력을 바탕으로 라인을 밀고 들어오는 상대가 있으면 버거운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첫 경기의 승리로 약간은 방심한 상태였던터라 중반부가 되자 힘싸움에서 비슷한 위치를 내주게 되었죠.


    " 30 vs 30이다!! 더 밀리기 전에 밀자!!!! "



     첫 경기에서의 교훈을 떠올려 봅시다. 밀 수 있을 때 밀어야죠. 30분이 지나면서 양 팀 킬 스코어가 비슷해졌습니다. 킬 스코어가 비슷해졌다는 것은 상대방의 GPM(Gold per Minute, 분당 골드 획득량)도 올라갔다는 말인데, 봇전에서 GPM이 오르게 되면 인공지능이 높은 봇의 매직 쇼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장해서 골아픈 캐릭터를 꼽자면... 사실 전부 다 버겁고 골아프지만 특히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하는 퍼지, 망령제왕, 스벤이 골아프겠군요. 벌써 셋 입니다. -_-;;; 조심해야겠어요.


    " 밀자!!! 밀자!!! 누운 캐릭은 없지만 밀자!!! "



     44분을 지나면서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 틈을 놓치지 않고 밀어버립니다. 물론 이렇게 들어와 본진을 밀 생각이라면 건물 파괴에 특화된 루나가 빠지면 안되겠죠. 첫째의 강력한 서포트와 막내의 클링츠 파워를 섞어서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밀어버립니다.


    " 36 vs 32 로 승리.~ 아슬아슬 했네요.~ "



     두 번째 경기도 승리했지만, 시간을 조금 더 끌었다면 경기의 행방이 묘연해질 수 있었습니다. 체력을 바탕으로 한 캐릭터들은 정말 힘들거든요. 나중이 되어 힘싸움에 밀리기 전에 승부수를 띄우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3. 세 번째 게임


    가시멧돼지(코코넛), 길쌈꾼(막내), 바이퍼(달나라시민2호님), 유령자객(둘째), 트롤 전쟁군주(첫째)

    vs

    드로우 레인저, 모래 제왕, 죽음의 예언자, 퍼지, 파도사냥꾼



     세 번째 경기에서 첫째와 막내가 랜덤 선택을 했습니다!! DOTA2는 워낙 영웅의 숫자가 많기 때문에 랜덤 선택을 하게 되면 정말 어떤 영웅이 등장할지 가늠이 안될 것 같은데요. 용감하게!! 랜덤 선택을 강행했어요. 코코넛은 몰랐는데 랜덤으로 영웅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골드가 200골드 정도 더 지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전략적으로 초반 아이템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는 영웅이 랜덤으로 배당된다면 상당한 이익을 가지고 시작하는거죠.~ 하지만 우리는 초보자니까요.~ 재미있을것 같아서 좋습니다.~ :)


    " 고전이 예상되었지만, 역시 고전하고 있군요. 중반부에 다이어의 난입을 허용한 래디언트!! "



     상대방에 포진한 캐릭 중 죽음의 예언자 역시 라인전에서 타워를 부수며 전진하는데 상당히 강한 캐릭터라고 합니다. 파도사냥꾼과 같은 탱거와 드로우 레인저 같은 교란기가 있는 딜러가 조합되면 라인에서 어중간하게 붇었다가는 확실히 밀리게 되는 조합으로 생각되는데요. 동일한 수로 갔을때 아군 쪽에 모두를 메즈할 수 있는 캐릭이 없다면 접근하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를 바탕으로 찍어누르는 방법이 가장 좋겠는데 말이죠... ㅜㅜ;;


    " 차이가 꽤나 벌어졌습니다. 본진에서 기차놀이로 추노당하니 슬프네요... ㅜㅜ;; "



     익숙치 않은 캐릭터와 여러가지 요인이 맞물려서 본진 난입까지 허용하게 되었습니다. 경기 시간도 상당히 길어졌구요. 후반에 무서운 캐릭터들에게 톡톡히 혼나고 있는 중입니다.


    " 으으... 뒤로 빠지지 말고 바로 끝내주는 것이 우리를 위하는 길일거야... ㅜㅜ;; "



    " 다이어 승리!!! 39 vs 53 이네요!~ "



     마지막 경기에서는 달나라시민2호님과 둘째가 상당히 분발했지만, 아쉽게 패배하고 말았어요. 다음엔 더 재미있게 이기도록 해 봅시다.~ :)

     DOTA2를 향한 세 자매와 코코넛의 좌충우돌 DOTA 도전기!!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

     

     

    == DOTA2 ==

    개발사 : Valve

    배급사 : Valve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570/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