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스트리밍 : 2017.05.10


 안녕하세요.~ PolarBear 방송국의 세 자매 중 막내가 진행하고 있는 게임인 Hollow Knight!! 열 일곱 번째 이야기 입니다. 게임이 슬슬 종막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숨겨져있던 스토리들이 나오면서 할로우 나이트의 세계관이라던지, 배경 스토리에 대한 이해도가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미루어둔 콜로세움은 게임의 스토리와는 직접 관련이 없어보이지만, 달성율과는 관련이 있을테구요. 잠시 콜로세움은 잊고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 보기로 합니다.


" 곰실곰실.~ 오늘은 옆에 배짱이(?)가 있군요. "



 지난 회부터 맵 전체적으로 흩어져 있는 워리어 드림들의 자취를 따라가던 중이었기에 오늘도 워리어 드림 위주로 추적을 해 봅니다. 첫 상대는 Elder Hu. 


SYSTEM : " 워리어 드림에게 도전하시겠습니까? "

막내 : " 물론. "



 지난 화에서 워리어 드림의 스킬에 대해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만, 이 친구들은 순간이동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고 3단계 쯤으로 진화하는 광역 공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패턴을 익히다 보면 넘어가게 되네요.


Elder Hu : " 하핳ㅎ핳 과연 피를 채울 수 있을까? 핳ㅎㅎ하핳 "

막내 : " 잊지않겠다... "



 여행중에 만난 3개의 가면 형태의 석상들은 뭔가 중요한 단서를 남겨준느낌입니다. 가면 형상은 최종 보스가 봉인된 곳이라고 생각되는 블랙 에그의 외면에 있는 세 가면의 형상과 같습니다.


" 앤딩이 가까워 온다는 암시를 주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것은 왠지 저 만의 착각일까요? "



 워리어 드림은 꽤나 많습니다. 곳곳에 퍼져 있는 워리어 드림을 모두 잡는 것이 목표니까 부지런히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 이번에는 Markoth!!!


SYSTEM : " 워리어 드림에게 도전하시겠습니까? "

막내 : " 응응. "



" 현란한 기술을 피해서!! 빈 틈을 잘 노려 공격해 봅시다. "



 SEER는 자주 보셨죠. 제게서 수많은 에센스를 떼어먹은..... 수거해간 녀석입니다. 처음 시작은 100개였는데... 가져다 주고, 가져다 주기를 반복하다보니 어언 1800개까지 왔어요. 이놈아. 너도 양심이 있다면 이젠 좀 그만.... ㅠㅠ;;


SEER : " 자네의 호구력에는 정말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네. 어쩌면 그렇게 시키는 대로 넙죽넙죽 가져오는건가? "

막내 : " 야. "



 에센스를 모으지 못하면 아무래도 영향이 있을 것 같아서 모아봅니다. 에센스를 모으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은 아니니까요. 에센스를 모으고 여행을 계속하다보니 아군을 만났습니다. 저를 위기에서 구해준 적도 있는 고마운 아군이죠.~


이름모를 아군 : " 안녕. 꼬마? "

막내 : " 안녕하세요.~ "



" 항상 중요한 부분에 등장해서 스토리를 전개시키는 역할을 해주는 고마운 아군입니다. "



" 이 장면은 왠지 Final Fantasy VII 의 제노바를 보는 듯한... 기분 탓인가요? "



 마스크의 형상을 잘 보고 있으면 뭔가 생각나는게 없으신가요? 네. 바로... 블랙에그 위의 그 봉인 마스크와도 같은 모양입니다.


" 봉인이 풀리는 것일까요? 아니면... 뭔가 다른 싸움이...!! "



" 봉. 인. 해. 제. "



" Black Egg 왼쪽의 가면 봉인이 깨졌다!! "



 이렇게 되면... 저 봉인 하나 남은 것을 해제하면... 아마도 블랙에그에 봉인되어있던 무엇인가를 밖으로 부를 수 있겠군요. 그게 최종보스 일까요?


이름모를 아군 : " 정신이 드는가......? "

막내 : " 웅커헠!! "



 블랙에그에 봉인된 또 다른 가면을 찾아서 여기 저기 여행을 하다가, 드디어 마지막으로 보이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분위기가 무척이나 으스스 하지만 여기가 아마 마지막 봉인의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 드림 네일을 휘둘러서 기억 속으로 들어가보자!! "



" 아까 봤던 두 번째 봉인과 똑같은 느낌!! "



" 블랙에그의 모든 봉인이 풀렸다!!! 드디어...!! "



Hornet : " 정신이 드는가......? "

막내 : " 웅커헠!! "



 막내와 일전을 겨룬 적도 있고, 그 후에 나와서 도움을 준 적도 있는 Hornet이 등장했습니다. 슬슬... 마지막으로 가는 느낌이 들어요. 이제 모든 봉인이 플린 블랙에그로 가 봅시다. 어떤 일이 벌어질지는... 글쎄요?


" Temple of the Black Egg "



 아직 전 맵을 살펴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까지 미진한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고, 최종 앤딩을 위해서 조건이 부족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음의 메시지를 보면 말이죠. 


" 완성도 %를 인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작은 참조메시지가 맘에 걸립니다. "



" 쇠사슬에 봉인된 거대한 가면을 쓴 실루엣은... 혹시 이것이 최종보스일까요? "



" The Hollow Knight!!! 최종보스 같습니다!!! "



" 네가 나를 감히 이길 수 있겠느냐!!!!!!!!! "



 전투를 거듭해서 결국 Hollow Knight를 꺾는 순간이 왔습니다. 그런데, 왠지 느낌이 영...


Hollow Knight : "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

막내 : " 설마 2단계....? 가 아니고 변신? 이 아니고 분신? 도 아닌가......? -_-;;; "



 어... 별다른 일은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싱거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앤딩 크레딧으로 보이는 영상이 시작되면서 불길한 생각이 듭니다.


" 크흐흐흐흐흑...... 흐흐흐.... 흐흐흐흐흐흐.... 흐하하하하하하하하하!!!!!!! "






"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그 싸움 속에서 스스로도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 "

" 우리가 괴물의 심연을 들여다본다면, 그 심연 또한 우리를 들여다보게 될 것이다. "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 선악의 저편 中



" 그렇게... 또 하나의 할로우 나이트가 완성되고... "



" ......? "



" What the.....? "



" 78%의 진행율. 이것은 아마도 진앤딩이 아닐 것 입니다... 이런 앤딩을 기다리지 않았어요. "



" 좀 더 하드코어한 도전을 위한 얼티밋 첼린지 모드!! Steel Soul Mode!!! 강철 멘탈 육성계획인가.... -_-; "



 하드코어한 도전이라면 역시 디아블로 시리즈의 하드코어 모드죠. 후훗. 할로우 나이트 역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서 도전을.~ 이 아니고... 난 진앤딩을 보고야 말 것이다. -_-;;;!!


 지도에서 찾지 못했던 부분들을 다시 탐사하기 시작했습니다. 100%에 근접하는 결과가 나와야만 진앤딩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 스토리라인의 중요한 인물이라 생각되는 White Lady "



" 숨겨진 장소에서 찾아낸 의외의 인물들 Maggot!! 이들이 예상하지 못한 비밀의 열쇠를 쥐고 있어요. "



" 드림네일을 통해서 이들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봅시다. "



Failed Champion : " 하하하하. 애송이. 여기는 허약한 영혼이 올 수 있는 곳이 아니다!!!! "

막내 : " 끼야아아아아앙!!! "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Hollow Knight ==

개발사 : team cherry

배급사 : team cherry

공식홈 : http://hollowknight.com/

Steam Link : http://store.steampowered.com/app/367520/


PolarBear 방송국 YouTube 체널(클릭해서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